남양주시, 곳곳에서 축제와 행사 열려... "희망찬 남양주시 모습 보여줘"

남양주시, 곳곳에서 축제와 행사 열려... "희망찬 남양주시 모습 보여줘"

뉴스영 2024-10-21 15:21:35 신고

3줄요약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제5회 금곡 고고고 축제’에 참가했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뉴스영 변영숙 기자) 19일 휴일을 맞아 남양주시 곳곳에서는 다양한 가을 축제와 행사가 펼쳐졌다.

□ ‘제5회 금곡 고고고 축제’... 19일 금곡동 금곡·사릉로 일원

‘제5회 금곡 고고고 축제'는 금곡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활성화를 위해 매년 개최된다.

이날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금곡동 일대에서 △문화공연 △먹거리 장터 △체험 및 마켓 △상인회 홍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금곡 상점가는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 이벤트를 홍유릉 상점가는 자체 개발한 오얏꽃방 시식 및 소비 촉진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주막거리 상점가는 길거리 노래방 이벤트 등을 운영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축제를 관람한 주광덕 시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상권에 대한 지역 주민 및상인의 관심과 애정을 더욱 느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서로 이해하고 아껴주며 금곡동의 발전에 힘써주시고, 시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시는 금곡동 원도심의 균형 발전 및 지역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문화공원 및 체험형 스마트팜 조성과 ‘#어울림센터’ 건립과 함께 상봉역과 마석역을 잇는 셔틀열차를 운행해 금곡동 주민들의 교통 편의를 증진할 예정이다.

□ 남양주시 별내면 체육회, ‘한마음 체육·문화 축제’ 개최

별내면 체육회(회장 김윤원)는 지난 19일 ‘2024년 별내면 한마음 체육·문화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축제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도·시의원들과 별내면 주민 1,000여 명이 참여했다.

△체육대회, △노래자랑,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된 이번 축제는 많은 주민들과 상인들이 참석해 시종일관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주광덕 시장은 “이곳에서 희망찬 시민 여러분의 모습을 보니 남양주시장으로서의 책무를 다시 한번 되새기게 된다”라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만나는 여러분의 의견을 경청하며 소통해 나가는 데 주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윤원 체육회장은 “별내면 주민들의 관심과 후원 덕분에 오늘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생활 체육 활성화를 통한 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별내면 체육회는 생활 체육 활성화를 위해 지역 체육대회 후원뿐 아니라 환경 정비 활동 등 다양한 지역 환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Copyright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