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닥터다이어리(대표 송제윤)’는 체중 감량 주사제인 위고비가 한국에 출시되면서,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닥터다이어리와 프리미엄 피트니스 브랜드 리조트피플이 손을 잡고 협업을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두 기업은 위고비와 체중 감량 프로그램을 결합한 새로운 헬스케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위고비는 체중 감량 및 체중 유지를 위해 식이요법 및 신체 활동과 병행해 사용할 수 있는 약물로,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다만, 탈수, 급성 췌장염, 저혈당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사용자는 의료진의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적절한 지원을 받아야 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두 기업은 의료기관과 연계하여 이러한 부작용을 최소화하면서 체중 감량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미국 유니콘 헬스케어 기업 Noom의 Noom Med 서비스도 위고비와 같은 GLP-1 기반 체중 감량 프로그램을 심리적 지원과 결합한 형태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행동 변화 프로그램과 약물 관리를 결합한 Noom Med는 맞춤형 의료 지원을 통해 지속 가능한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글로벌 트렌드 속에서, 닥터다이어리와 리조트피플의 협업은 한국 사용자들에게도 체중 감량과 건강 관리를 위한 통합적 접근 방식을 제시할 계획이다.
닥터다이어리는 만성 질환 관리 및 생활습관 개선을 돕는 플랫폼으로, PHR(개인건강기록)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닥터다이어리의 대표 프로그램인 글루어트(Gluet)는 연속혈당측정기(CGM)를 통해 채혈 없이도 24시간 혈당 측정이 가능하며, 이를 바탕으로 생활습관 중재 코칭을 통해 혈당 관리와 체중 감량을 지원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닥터다이어리는 위고비 사용자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맞춤형 관리 및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약물 중단 후 리바운드 방지와 체계적인 생활습관 개선과 혈당 관리를 돕고자 한다.
리조트피플은 회원들에게 체중 관리와 근육량 유지에 초점을 맞춘 프리미엄 피트니스 경험을 결합한 통합 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위고비 사용 중에도 근육량을 유지하고 근력 운동을 강화할 수 있는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체력 향상과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를 돕는다.
리조트피플과 닥터다이어리는 "이번 협업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면서도 즐거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위고비의 효과적인 활용과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가 결합된 이번 프로그램은 체중 감량과 건강 관리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도자료 제공: 닥터다이어리(drdiary.co.kr)
Copyright ⓒ 비석세스 beSUCCES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