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메가세일’ 기간 브랜드관 주문 2.4배 증가

에이블리, ‘메가세일’ 기간 브랜드관 주문 2.4배 증가

데일리 포스트 2024-10-21 10:22:20 신고

3줄요약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에이블리코퍼레이션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에이블리코퍼레이션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브랜드 라인업 강화 효과를 톡톡히 봤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21일 “에이블리에서 지난달 30일부터 10월 7일까지 진행한 ‘브랜드 메가세일’ 기간 브랜드 관 주문 수가 2.4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메가세일’ 기간 에이블리 브랜드 관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0% 성장했다. 주문 수와 주문 고객 수는 각각 140% 늘었으며, 지난 7일 브랜드 관 일 거래액 및 주문 고객 수는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스트릿⋅캐주얼’ 브랜드가 가장 높은 거래액 비중을 차지했으며, ‘스포츠’, ‘프리미엄’ 브랜드가 뒤를 이었다.

동기간 거래액이 가장 많이 증가한 카테고리는 825% 증가율을 보인 ‘애슬레저’ 브랜드였다. MZ세대를 중심으로 러닝 열풍이 불며 달리기에 입기 좋은 애슬레저 상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한 것. 프리미엄 브랜드(198%)와 스포츠 브랜드(131%)도 큰 폭의 거래액 성장을 보였다.

지난달 신규 입점한 스트릿⋅캐주얼 브랜드 ‘커버낫’의 거래액은 ‘메가세일’ 직전 동기간(9월 22일~29일) 대비 51% 늘었으며, 행사 3일 차인 10월 2일 거래액은 직전 동기(9월 24일) 대비 3배 이상(206%) 증가했다.

행사 기간 아우터 거래액이 97%로 직전 동기와 비교해 가장 크게 느는 등 겨울 헤비 아우터 거래액이 급증하는 모습을 보였다. 커버낫 ‘마켓 찜’ 수는 단기간 19만 건을, ‘상품 찜’도 10만 건을 넘어섰다. ‘후드⋅맨투맨’과 겨울까지 입기 좋은 ‘니트’, 활용도 높은 ‘백팩’까지 다양한 품목이 인기를 끌었다.

같은 기간 ‘뉴발란스’ 거래액은 11배 가까이(989%) 증가했으며, ‘어그(UGG)’도 6.3배(532%) 거래액이 늘었다. 언더웨어부터 패딩, 잡화까지 트렌디한 디자인의 ‘캘빈클라인’ 거래액은 5배 가까이(395%) 성장했고, ‘제너럴아이디어’(367%), ‘꼼파뇨’(345%)’, ‘무센트’(300%) 등 스트릿⋅캐주얼 브랜드도 높은 인기를 끌었다.

에이블리는 이번 성과의 원인으로 브랜드 라인업 및 상품 규모를 대폭 확대하고, '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통해 정확도 높은 추천 서비스를 선보인 점을 꼽았다.

9월 기준 에이블리 누적 브랜드 수는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했다. '나이키', '아디다스', '제너럴아이디어', '꼼파뇨’, '무센트', '어그' 등 국내외 인기 브랜드부터 시즌 성을 반영한 브랜드까지 고객이 구매할 수 있는 선택 폭을 넓혔기 때문이다. 에이블리가 자체 개발한 추천 기술을 통해 유저가 찾던 브랜드 상품 또는 몰랐던 취향 발굴을 성공적으로 도우며 거래액을 성장시켰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국내외 유명 대형 브랜드부터 신진 브랜드까지 에이블리를 신규 고객 확대 및 매출 성장의 돌파구로 주목하는 브랜드가 꾸준히 증가 중”이라며 “앞으로도 유저는 원하는 조건에 맞는 브랜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입점사는 손쉽게 브랜드 관의 팬층을 확보하고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