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목소리로 책 읽어줘요"…LGU+, '꿈꾸는 AI 오디오북' 베타 서비스

"부모님 목소리로 책 읽어줘요"…LGU+, '꿈꾸는 AI 오디오북' 베타 서비스

아이뉴스24 2024-10-21 10:17:10 신고

3줄요약

[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LG유플러스의 키즈 전용 플랫폼 ‘아이들나라’는 부모의 목소리를 학습한 AI가 자녀에게 책을 읽어주는 ‘꿈꾸는 AI 오디오북’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 AI ‘익시(ixi)를 활용해 자녀에게 부모의 목소리로 책을 읽어주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은 아이들나라 이용자가 자녀와 함께 ‘꿈꾸는 AI 오디오북’을 이용하는 모습. [사진=LGU+]

아이들나라는 독서, 학습, 놀이 등 다양한 목적에 따라 7만여 편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키즈 전용 플랫폼이다.

꿈꾸는 AI 오디오북의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부모가 아이들나라 앱을 실행해 3분짜리 동화 스크립트를 읽고 녹음하면, 익시가 부모의 목소리를 학습한다. 이후 AI 부모 캐릭터가 생성되고, 원하는 책을 선택하면 부모의 음성으로 친근하게 책을 읽어준다.

현재 꿈꾸는 AI 오디오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도서는 총 7권이며, 적용 도서를 점차 늘려 나갈 예정이다.

아이들나라는 꿈꾸는 AI 오디오북을 활용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독서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어휘와 의사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꿈꾸는 AI 오디오북 제작을 시작으로 익시를 활용한 고객 목소리 학습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이를 키즈 서비스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적용해나간다는 계획이다.

김대호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는 "자체 AI 기술을 적용해 아이들나라 서비스들을 지속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라며 "꿈꾸는 AI 오디오북 적용 도서를 점진적으로 늘려가며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