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김동주 기자] 알피바이오가 국내 건강기능식품의 비타민D 품목에서 평균 44%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3년 연속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 등의 생산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알피바이오의 비타민D 제품은 2021년에는 54억원, 2022년에는 44억원을 기록하며, 2023년 45억원으로 다시 한번 매출 증가세를 보였다. 최근 3년간 비타민D 누적 매출은 143억원으로 경쟁사 대비 3배 정도 큰 폭으로 앞섰다. 시장 점유율은 2021년 44%, 2022년 45%, 2023년 42%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미래 의료산업에서 ‘자기 주도형 건강관리’가 대두되며 건강기능식품은 헬스케어 시장에서 주요 산업으로 자리잡게 됐다. 실제 국내 건기식 시장 규모는 지난해 6조2022억원을 기록하며 4년 만에 2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알피바이오의 비타민D 제품은 연질캡슐 및 츄어블 캡슐 형태로 제공되며 국내 유일 최대 36개월의 유통기한을 통해 안정적인 품질과 효능을 보장한다. 특히 향상된 흡수력과 효능을 제공하는 ‘뉴네오젤’ 특허 기술은 경쟁사와 차별화했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 D 시장에서 지속적인 리더십을 유지하는 주요 요인이라는 분석이다.
비타민D는 면역력 강화와 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로,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소비자들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알피바이오의 비타민D 제품군에는 ▲나음케어 비타민D 시리즈 ▲동국제약 훼라썬 비타민D 등이 있다. 또한 ▲에프엔디넷 락피도 비타민D 츄어블 1000IU ▲녹십자웰빙 Ur.PNT 하트톡톡 어린이비타민D 1000IU 와 같은 ‘츄어블 비타민 D‘ 보충제를 생산해 다양한 소비자 선호도를 충족한다.
알피바이오 측은 “다양한 기업들이 비타민D 시장에 참여하고 있지만 알피바이오의 매출은 여전히 독보적”이라며 “이러한 성장은 당사 연질캡슐 제품군의 특허기술 강점과 소비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이루어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 세계적으로 비타민D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알피바이오는 국내외에서 리더십을 확장하고 건강기능식품 분야의 선구자로서의 명성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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