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신인섭 기자= 이재성이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반면 홍현석은 벤치에서 시작한다.
마인츠 05는 19일 오후 10시 30분(한국시간) 독일 마인츠에 위치한 메바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7라운드에서 라이프치히와 격돌한다. 마인츠는 2승 2무 2패(승점 8)로 리그 10위에, 라이프치히는 4승 2무(승점 14)로 리그 2위에 위치해 있다.
지난 시즌 가까스로 잔류에 성공한 마인츠는 올 시즌 초반 분위기가 나쁘지 않다. 개막전 우니온 베를린과 1-1로 비겼고, 슈투트가르트를 상대로도 승점 1점을 가져왔다. 5경기 만에 첫 승을 거뒀다. 마인츠는 지난달 아우크스부르크를 상대로 3-2로 승리하며 시즌 첫 승을 신고했다. 또한 A매치 휴식기를 앞두고 장 파울리에 3-0 대승을 거두며 10위에 위치하게 됐다.
이재성이 팀 공격에 중심을 잡아주고 있다. 이재성은 올 시즌 베르더 브레멘전 마수걸이 득점에 성공했다. 아우크스부르크전 약간의 부상으로 제외된 것을 빼면 매 경기 선발 출전해 팀 공격을 이끌고 있다.
특히 이재성은 지난 10월 A매치 기간 대표팀 에이스로 활약하며 절정의 폼을 자랑했다. 이재성은 공격형 미드필더 자리에서 왕성한 활동량을 보여주며 요르단전 1골, 이라크전 1골 1도움을 올리며 2연승을 견인했다.
이재성과 함께 홍현석도 팀에 완벽하게 적응한 모양새다. 홍현석은 지난여름 KAA 헨트를 떠나 마인츠 유니폼을 입었다. 홍현석은 4라운드 아우크스부르크를 상대로 1도움을 적립하며 분데스리가 데뷔 공격포인트를 기록했다. 다만 최근 2경기에선 모두 교체로 출전하며 주전 확보에 분투해야 하는 상황이다.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마인츠는 첸트너, 음베네, 옌츠, 라이치, 사노 카이슈, 이재성, 지프, 아미리, 카시, 다 코스타, 부르카르트가 선발 출격했다. 홍현석은 벤치에 이름을 올렸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