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kg 증량한 장동윤의 '모래꽃'…"마음 따뜻하게 녹여줄 드라마"

14kg 증량한 장동윤의 '모래꽃'…"마음 따뜻하게 녹여줄 드라마"

연합뉴스 2023-12-20 16:28:29 신고

3줄요약

20일 첫 방송…"키득거리다가 불현듯 가슴 아려오는 대본이었죠"

ENA 드라마 '모래에도 꽃이 핀다' 제작발표회 ENA 드라마 '모래에도 꽃이 핀다' 제작발표회

[EN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명언 기자 이승미 인턴기자 = "태백급 씨름 선수 역할이라 한정된 시간에 찌워야 하다 보니 가리지 않고 먹었어요. 최고 몸무게를 기준으로 14kg 정도 증량했죠."

배우 장동윤이 새 드라마 '모래에도 꽃이 핀다'에서 샅바를 잡고 청춘들의 고군분투 성장기를 그려낸다.

장동윤은 20일 서울 구로구 더세인트에서 열린 ENA 새 수목드라마 '모래에도 꽃이 핀다' 제작발표회에서 "캐릭터를 준비하기 위해 몸무게도 증량하고, 사투리도 배웠고, 씨름 훈련도 열심히 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9시 처음 방송하는 이 드라마는 20년째 떡잎인 씨름 신동 김백두(장동윤 분)와 소싯적 골목대장 오유경(이주명)이 다시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장동윤은 "설정 속 김백두의 나이와 신장이 비슷하다"며 "평소에는 날씬한 체형이지만, 몸무게도 맞춰보면 의미 있을 것 같아 증량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촬영 두 달 전부터 거의 매일 같이 용인대학교 체육학과 씨름부에서 꾸준히 훈련했다. 어설퍼 보이지 않도록 씨름 선수들의 특색과 기술을 최대한 구현해보려고 했다"고 덧붙였다.

김백두는 씨름을 시작한 지 불과 몇 개월 만에 '전국 어린이 씨름왕 선발대회'에서 곧장 어린이 씨름왕으로 등극한 씨름 신동이었다. 운, 실력, 그리고 잘생긴 외모까지 희대의 씨름 스타가 될 만한 조건을 모두 갖췄다.

하지만 해체 위기의 거산 군청 씨름단 소속 태백 급 선수 김백두의 현재는 암흑과 같다. 별 볼 일 없는 선수가 돼버렸지만, 은퇴 위기에서 오유경과 재회하며 인생에 전환점을 맞는다.

장동윤은 "백두가 재밌고, 가끔은 우스꽝스럽기도 하지만 마냥 우스워 보이지는 않도록 선을 잘 타면서 묘사하는 데 가장 많이 신경 썼다"고 꼽았다.

오유경 역에는 이주명이 나선다. 유치원 다닐 적부터 온 동네 남자애들을 휘어잡은 골목대장이었던 오유경은 거산군청 씨름단 관리팀장으로 김백두와 다시 만난다.

이주명은 "'모래꽃'은 퍼석해진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줄 수 있는 드라마"라며 "사투리뿐 아니라 인물들 간의 케미(호흡)부터 감독님의 연출까지 볼거리가 많으니 기대해달라"고 귀띔했다.

연출은 넷플릭스 시리즈 '모범가족',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2' 등의 김진우 감독이 맡는다.

김 감독은 "처음 대본을 받았을 때, 재밌는 만화책을 읽을 때처럼 계속 키득거리는 나 자신을 발견했다"며 "그러다가 불현듯 '아 나도 저런 유년 시절을 보냈었지' 싶은 자각과 함께 가슴이 아려왔다"고 되짚었다.

그는 "꽃이 필 가능성이 없는 모래판에서 고군분투하는 주인공들의 모습이 자신들만의 역경, 고난 속에서 성장해나가는 청춘의 모습과 닮아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사느라 바쁘신 분들, 성장통을 겪고 있거나 이미 겪으신 분들에게 제가 대본을 읽는 내내 느꼈던 가슴 아릿한 기분을 전달하고 싶습니다"

tmd@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