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비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ESG 경영 앞장”

한화비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ESG 경영 앞장”

한스경제 2023-12-20 16:22:05 신고

3줄요약
한화비전이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 한화비전
한화비전이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 한화비전

[한스경제=조나리 기자] 한화비전이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한화비전은 보고서를 통해 △기후변화 대응 △환경안전보건경영 △인권 및 인재경영 △동반성장 △품질경영 △사회공헌 △지배구조 △윤리 및 컴플라이언스 △정보보안 등 지난해 경영활동으로 창출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를 공개했다.

한화비전은 사업장 내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운용 중이다. 판교 R&D센터와 베트남 제조법인의 태양광 패널을 통해 연간 17~24%의 전기 사용량을 절약하는데, 이는 1000t의 온실가스 배출을 감축할 수 있는 양이다.

또한 글로벌 영상보안 분야 발전을 위해 업계 관계자 및 고객과의 소통채널 확장과 회사의 기술력을 공유하고 있다. 한화비전은 판교 R&D 센터, 미국 뉴저지, 베트남 박닌성 등에서 체험관을 운영 중이며, 추가로 미국 4개 지역과 멕시코에 체험관을 건립하고 있다.

2020년부터는 대·중소 상생협력 제도를 통해 기술을 지원하며, 국내 중소기업의 역량 강화와 공공 조달 시장 진출을 돕고 있다.

아울러 한화비전은 국제 CVE® 프로그램에 취약사항 관리 번호를 부여할 수 있는 CNA 기관으로 승인받기도 했다. CVE® 프로그램은 미국 국토안보부 산하 CISA 지원 하에 비영리 연구 개발 기관인 MITRE가 관리 감독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화비전 안순홍 대표는 "한화비전은 영상보안 시스템에 최첨단 기술을 접목해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세상을 만듦과 동시에 글로벌 공동체 일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라며 “글로벌 영상보안 리더로서 업계가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ESG 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를 따르고 있으며 국제연합(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지표도 반영하고 있다. 또한 미국 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SASB) 지표, 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 TF TCFD 권고안 등을 고려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