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HK이노엔, '카나브·케이캡' 공동 판매…"'K-신약' 시너지 강화"

보령·HK이노엔, '카나브·케이캡' 공동 판매…"'K-신약' 시너지 강화"

비즈니스플러스 2023-12-20 11:23:16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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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보령, HK이노엔
사진=보령, HK이노엔

보령과 HK이노엔은 내년 1월부터 각사 블록버스터 신약인 카나브와 케이캡의 판매·영업·마케팅을 함께 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보령은 HK이노엔과 함께 '케이캡정', '케이캡 구강붕해정'을, HK이노엔은 보령과 함께 카나브 제품군 4종(카나브, 듀카로 듀카브, 듀카브플러스)을 공동 판매한다. 카나브와 케이캡 모두 연간 매출 1000억원이 넘는 블록버스터 제품들로 K-신약을 대표하는 품목이다.

보령과 HK이노엔은 각각 강점을 보유한 순환기 치료제와 소화기 치료제에 대해 그동안 쌓아온 영업마케팅 역량을 상호 공유하면서, 두 제품의 시장 지배력 강화와 성장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보령은 소화기내과시장으로 HK이노엔은 순환기내과시장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수 있게 되면서 사업적 영역도 한층 커지게 됐다.

카나브는 보령이 개발한 국내 최초의 고혈압 신약이다. 제15호 국산 신약인 카나브는 그동안 복합제를 지속 출시하며 다양한 수준의 고혈압 환자뿐 아니라 동반 질환까지 치료할 수 있도록 치료 옵션을 확대해왔다. 총 7종에 이르는 카나브 제품군은 지난해 1503억원의 처방액을 달성하기도 했다.

케이캡은 제30호 국산 신약으로 HK이노엔이 개발한 P-CAB 계열의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다. 케이캡은 빠른 약효 발현과 우수한 약효 지속성과 안전성을 바탕으로 지난해 1321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4년 연속 국내 소화성 궤양용제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장두현 보령 대표는 "양사가 보유한 신약의 성공 경험과 임상적 가치 기반의 영업·마케팅 역량을 통해 K-신약 대표품목의 위상을 더욱 강화하고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마련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곽달원 HK이노엔 대표는 "양사 모두 블록버스터 신약을 성공적으로시장에 안착시킨 경험을 갖고있는 만큼 시너지를 극대화해 시장 1위 지위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세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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