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원룸 성폭행 미수범 95년생 이은빈 '신상·얼굴' 공개, 징역 50년 선고 받은 근황 (+cctv)

대구 원룸 성폭행 미수범 95년생 이은빈 '신상·얼굴' 공개, 징역 50년 선고 받은 근황 (+cctv)

살구뉴스 2023-12-19 10:16:52 신고

3줄요약
MBC / 유튜브 채널 'kimwontv김원' MBC / 유튜브 채널 'kimwontv김원'

배달원 복장으로 귀가 중이던 여성을 뒤따라가 성폭행을 시도하고, 귀가한 여성의 연인까지 살해하려다 미수에 그친 대구 원룸 성폭행 미수범 20대 남성 이은빈의 신상이 온라인에 퍼졌습니다.

신상을 공개한 유튜버는 피해자가 남성의 신상 공개를 원했다고 설명했는데요. 현재 성폭행 및 살인미수 혐의 등으로 징역 50년을 선고받은 가해자 이은빈의 나이와 얼굴, 신상 등이 온라인에서 빠르게 확산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대구 원룸 성폭행·살해 시도, 배달원인척 뒤따라가..

MBC

지난 2023년 5월 13일, 대구광역시 북구의 한 원룸에서는 한 20대 남성 A씨가  원룸 건물로 들어가는 피해자 B씨를 뒤따라간 후 흉기로 손목을 베고 강간하려 했으나 미수에 그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A씨는 배달원 복장을 하면 혼자 사는 여성의 뒤를 따라 들어가도 경계하지 않을 것을 알고 배달원 복장을 한 채로 범행 대상을 모색하던 중 피해 여성을 발견하고 집까지 쫓아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범행 과정에서는 피해자 B씨의 남자친구 C씨가 현관문으로 들어와 이를 제지하면서 강간 범행은 미수에 그쳤습니다.

그러나 A씨는 흉기로 범행을 제지한 C씨의 얼굴, 목, 어깨 등을 수회 찔러 살해하려 했고, 결국 피해자 C씨는 응급실로 이송된 후 과다 출혈로 인해 수차례 심정지가 발생했고 20시간이 넘는 수술을 받고 40여 일 만에 가까스로 의식을 찾았지만 영구적인 장애를 입었습니다. 

KBS KBS

담당 의사는 사회 연령이 만 11세 수준에 머무르고 있어 언어, 인지행동 장애 등 완치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진단을 내렸습니다.

또한 피해자 B씨 왼쪽 손목동맥이 끊어졌고 신경도 큰 손상을 입었으며 신경이 회복되더라도 100% 돌아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담당의사는 판단했습니다.

C씨는 병원비만 2,300만 원가량 나온 것으로 알려졌고 중환자 상태로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하기에 병원비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 상황으로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대구 원룸 성폭행 살인미수범 95년생 이은빈 신상 공개

유튜브 채널 'kimwontv김원' 유튜브 채널 'kimwontv김원'

해당 사건이 알려지자 누리꾼들은 경악을 금치 못하며 가해자의 신상을 파헤치고 나섰습니다.

이 과정에서 유튜버 김원은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kimwontv김원'을 통해 '최초 징역 50년, A 씨는 정말 처음일까? 수많은 제보, 이 얼굴을 기억하는 분들을 찾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살인·강간 미수범 이은빈의 신상을 공개했습니다.

가해자 이은빈은 1995년생으로 올해 나이 28세이며, 범행 4일 전부터 인터넷에 강간, 강간치사, 준유사강간치사, 한밤중 여자 방에서 몰카, 강간 시도, 부천 엘리베이터 살인사건, 샛별룸 살인사건 등 다수의 살인사건 내용을 검색하는 등 사전에 범행을 계획하고 흉기 등도 미리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튜브 채널 'kimwontv김원' 유튜브 채널 'kimwontv김원'

또한 이은빈은 2021년 7월 대구시 북구의 모텔에서 31세 여성의 나체를 의사에 반해 8회 촬영한 혐의로도 기소된 바 있는 전과자임이 드러나기도 했습니다.

김원은 "저희는 전 방송에서 이 씨에 대한 여러 제보를 기다린다고 말씀 드렸는데, 그 이후 이씨를 알고 있는 수많은 지인으로부터 직접 연락을 받았고, 여러 자료를 입수했다"며 이씨의 사진을 공유했습니다.

그는 "제가 오늘 하는 방송은 절대 잘하는 행동이 아니다. 끔찍한 범죄자로 언젠가 출소할 이씨에 대해 우리가 알지 못하면 스스로를 지킬 수 없다는 현실과 그 반대로 누군가의 신상을 개인이 공개하는 것은 인권 침해 가능성이 있다는 것도 잘 알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유튜브 채널 'kimwontv김원' 유튜브 채널 'kimwontv김원'

이어 "처벌을 감수하면서도 이씨의 신상을 공개하려고 하는 것은 피해자의 청원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해당 청원에 대해 (수사기관은) 어떠한 발표도 없었다. 이것이 문제라면 그 처벌 달게 받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원은 "저 또한 지켜야 할 사람이 많듯 우리 모두 이 얼굴을 기억하고, 추후 비슷한 범죄를 일으킬 그 누구도 경각심을 갖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영상을 찍는다"고 덧붙였습니다.

 

재판부, "계획된 범행 죄질 나쁘다".. 징역 50년 선고

KBS KBS

이에 2023년 12월 1일 대구지법 제11형사부(부장판사 이종길)은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강간 등 살인)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된 가해자 이은빈 징역 50년을 선고했습니다.

또한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 등과 장애인 관련 기관에 각 10년 간 취업제한, 위치추적 전자장치 20년 부착, 신상정보 10년간 공개·고지를 명령했습니다.

국민청원 국민청원

결심 공판에서 검찰은 징역 30년을 구형했지만 재판부는 이 사건 범죄(살인죄)는 사형 또는 무기징역으로 법정형이 정해져 있는 점, 미수에 그쳤기 때문에 일부 감경 등을 이유로 징역형을 선고하기로 결정하고 검찰 구형량보다 높은 형을 선고했습니다.

재판부는 "피해자들은 평생 치유하기 어려운 고통과 상처 속에서 괴로워하고 있는 점, 피해자들과 그 가족들로부터 용서를 받지 못한 점, 피해 회복을 위한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은 점, 엄벌을 탄원하고 있는 점, 범행을 모두 인정하고 있는 점 등을 종합했다"고 밝혔습니다.

 

‘대구판 돌려차기’ 피해자 근황, "남친은 11살 수준의 인지 능력"

YTN YTN

한편, 일명 ‘대구판 돌려차기 사건' 피해자 B씨와 남자친구 C씨는 큰 트라우마를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명 ‘대구판 돌려차기 사건’에서 법원이 이례적으로 유기징역형으로는 국내 최장기인 징역 50년을 선고한 데 대해 피해자 B씨는 “감사하다”고 심경을 밝히며, "남자친구는 자상으로 인한 다발성 외상, 그에 따른 저산소성 뇌 손상으로 11살 수준의 인지 능력이 됐다"고 근황을 전했습니다. 

또한 남자친구 C씨는 해당 사건에 대한 기억을 하지 못하는 상태로 집에서 사고를 당한 줄 아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이어 “저라고 사건으로 인한 트라우마가 왜 없겠냐”면서 “엘리베이터조차 타지 못했는데, 중환자실에 입원해 있는 남자친구를 보기 위해 매일 가족의 도움을 받아 바깥으로 나갔다”고 전했습니다.

KBS KBS

그는 자신과 같은 ‘묻지마 사건’ 피해자들을 위해 법이 제도적으로 강화돼야 한다고 강조하며, 피고인 측이 국선변호사를 사건 변호사로 바꾸며 "반성문을 제출했다. 진정성이 없다"며 “가해자 부모 측으로부터도 사과를 받지 못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해당 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런 애들은 집에서 가정교육을 어떻게 받았길래 이 모양이냐", "관상 보는 순간 아.. 소리가 절로 나오네", "남자친구분 쾌차하셨으면", "저런 쓰레기는 인권이 없다 김원님 응원합니다", "무기징역이 답이다 50년도 적다", "이은빈 항소했다던데 진짜 양심도 없는놈", "CCTV 원본 영상보다 정말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저런 인간들은 사회에 나오지 않기를"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