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당정협의회 통해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준비상황 점검

문체부, 당정협의회 통해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준비상황 점검

아시아투데이 2023-12-18 15:00:09 신고

3줄요약
PYH2023121807130001300_P4_20231218142014753
국민의힘 윤재옥 당 대표 권한대행, 유의동 정책위의장,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김진태 강원도지사, 최종구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조직위원장 등이 18일 오전 서울 국회에서 열린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당·정 점검 및 협의회의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아시아투데이 정재호 기자 = 국민의힘과 정부가 내년 1월 19일 열리는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선수촌·경기장 등 13개소에 의료인력 250여명을 배치하는 등 안전사고 방지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는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본관에서 국민의힘,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조직위원회(조직위), 강원특별자치도와 함께 당정협의회를 열어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강원 2024) 대비 현황과 위험 요소 차단 대책 등을 논의했다.

이날 당정협의에는 윤 권한대행, 유 정책위의장, 이태규 국민의힘 정책위 수석 부의장, 이용호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민의힘 간사, 권성동·이철규·정희용·유상범 국민의힘 의원 등이 참석했다. 아울러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장미란 문체부 제2차관, 최종구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 대표 조직위원장, 김진태 강원도지사와 김홍규 강릉시장, 심재국 평창군수, 김명기 횡성군수도 함께 했다.

유의동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당은 그 어느 때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올림픽이 될 수 있도록 안전·보건 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요청했다"고 브리핑했다. 이어 유 정책위의장은 "이에 대해 정부는 선수촌과 경기장 등 13개소에 의료인력 250여명을 배치하고 응급이송을 위한 의료시스템도 완벽히 갖추기로 했다"고 말했다.

유 정책위의장은 "청소년 선수와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개최도시 주요 교통거점과 경기장을 연결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150대 운영하기로 하고 K-컬쳐와 함께하는 문화올림픽이 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알렸다.

유 정책위의장은 "감염병 현장대응팀을 구성해 신속히 대응하고 다중인파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며 "빈대와 한파, 폭설 등 대회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에 대해 면밀한 대응체계를 갖추겠다"고 밝혔다.

이날 당정협의에서는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사태와 같은 부실 논란이 발생해서는 안 된다는 목소리도 나왔다. 윤재옥 국민의힘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모두발언에서 "오늘 회의는 이 행사의 중요성을 감안해 당정이 더욱 힘을 보태기 위해 모인 자리"라며 "개막까지 30여일 남은 만큼 지금까지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급격한 날씨 변화 등 앞으로 발생할지 모르는 모든 상황에 대비하고 꼼꼼하게 대비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강원도 강릉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은 "지난 잼버리 대회가 조직위원회나 전라북도의 미흡한 준비로 많은 국민적 지탄을 받았는데 국제 스포츠 행사가 그런 우를 범해선 안 된다"고 거들었다.

당은 당 주요 회의실에 홍보 게시물을 내걸고 주요 당직자들이 대회 홍보 배지를 착용하면서 전국 당원을 중심으로 참여 독려 캠페인도 벌일 예정이다.

문체부는 대회 성공을 위해 국민의힘에 대회 홍보 협조, 대회 기간 당 차원의 대회 관람 등을 요청했다. 또 강원특별자치도와 4개 개최도시에는 개최 도시 주민과 지역 청소년 참여 독려, 개최 도시 숙박 등 바가지요금 단속, 철저한 방역 등을 당부했다.

Copyright ⓒ 아시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