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지킴이' 변신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안전 지킴이' 변신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이데일리 2023-12-15 16:29:13 신고

3줄요약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보이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가 CSR 활동의 일환으로 재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유익한 방안을 소개했다.

최근 JYP는 공식 SNS 채널에 ESG 경영 일환으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하는 소셜 콘텐츠 ‘JYP 4 EARTH’를 게재하고 있다. 지난 11월 28일과 30일 선보인 ‘지구를 위한 순환 패션’ 편에는 소속 아티스트 엔믹스가 동참하여 의류 폐기물을 줄이는 실천 방법을 알리고 지속 가능한 의(衣)생활 가치를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12일과 14일에는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재난 상황과 관련한 다양한 퀴즈를 풀고 미션을 수행하며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여러 안전 수칙들을 안내하는 ‘재난 대응 히어로’ 편이 업로드됐다. 건일, 정수, 가온, 오드(O.de), 준한(Jun Han), 주연은 재난 대비 훈련을 받으며 재난 대응의 기본단위는 이웃임을 알리고 본인과 주변 이웃을 지킬 수 있는 안전 역량 강화 방법을 설명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사단법인 더프라미스 김동훈 상임이사와 함께 생존 배낭을 꾸리며 재난 상황 발생 시 필요한 구호 물품을 소개했다. 신체에 불이 붙는 상황에 대처하는 실습, 저체온증을 예방하기 위해 실생활에서 흔히 사용하는 도구를 활용하여 체온을 올리는 임무 등 각종 미션에 참여하고 위급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방법들을 몸소 체험하며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인구가 많아지는 추세에 맞게 채미효 반려동물 재난위기 관리사와 재난 상황 시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비상용품을 구성하는 법을 배웠다. 엑디즈와 채미효 관리사는 “본인이 키우지 않더라도 동물과 함께 공존하는 세상이기에 재난 상황에서 함께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을 미리 알아두어야 한다”고 프로그램 취지를 이야기하고 동물 의약품 구매처를 확인하는 법과 심폐소생술 절차를 숙지하는 활동을 이어가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재난 대응 히어로’ 활동을 마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재난 발생 시 더 올바르게 대처하는 방법, 특히 사고 예방을 위해 사전 교육과 준비가 평소에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됐다.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저 자신과 주변 이웃들, 소중한 사람들, 반려동물, 그리고 빌런즈(팬덤명)를 지킬 수 있는 진정한 히어로가 될 수 있도록 오늘 배운 것을 기억해두고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