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만 원에 샀던 금이 40만 원으로.." 풍자가 직접 밝힌 금으로 재테크 하는 비결 공개(+내용)

"19만 원에 샀던 금이 40만 원으로.." 풍자가 직접 밝힌 금으로 재테크 하는 비결 공개(+내용)

뉴스클립 2023-12-13 16:02:12 신고

3줄요약
사진=MBC 에브리원'성지순례',풍자 인스타그램 제공 
사진=MBC 에브리원'성지순례',풍자 인스타그램 제공 

유튜버 겸 방송인 풍자가 금으로 재태크를 했다고 밝혔다.

최근 방송된 MBC 에브리원 예능 프로그램 '성지순례'에서는 박세준 목사, 금후 스님, 유경선 신부가 출연한 가운데, 풍자가 자신의 '금테크' 비결을 공개했다. 

풍자, "한 돈에 19만 원을 주고 산 금 가격이.."

이날 방송에서 출연자들은 재테크에 대해 얘기를 나누던 중 김이나는 "재테크 하는 거 있나"라고 궁금해하며 물었다.

이에 풍자는 "저는 성격상 사실 좀 위험한 걸 못 한다."라며 "주식은 지금도 할 줄 모르고 은행이랑 기본적으로 소통일 많이 하는 편이다"라고 말했다.

사진=MBC 에브리원'성지순례'
사진=MBC 에브리원'성지순례'

이어 풍자는 "정기예금이라든지 금이라든지"라며 "예전에 제가 한 돈 당 19만 원에 산 금이 지금은 40만 원 가까이 된다"라고 말해 놀라움을 안겼다.

그러면서 풍자는 "금은 길게 보셔야 한다"라고 '금테크' 비결을 밝히며 2배 정도 올라 수익률만 110%에 해당하는 풍자의 비결에 모두가 놀라워했다. 

이를 들은 송해나는 "저도 주식을 해보긴 했다."라며 "MZ 세대도 다들 한다길래 해봤는데 그걸로 돈을 벌진 못했다. 하루 종일 붙들고 보게 되더라"라고 털어놨다.

그러자 풍자는 "저도 주식으로 부자 됐다는 사람은 많이 못 봤다"라며 "아침 9시만 되면 다들 장 열릴 때를 기다리며 휴대폰만 보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풍자, "한 달 수입은 2000만 원 이상.."

사진=SBS'신발 벗고 돌싱포맨'제공
사진=SBS'신발 벗고 돌싱포맨'제공

최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서는 유튜버 겸 방송인 풍자가 출연해 자신의 수입에 대해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 이상민은 "저는 유튜브를 전혀 보지 않기 때문에 풍자 씨를 몰랐었다"라고 말하며 "인기가 많아져서 좋은 점이 뭐냐"라고 물었다.

이에 풍자는 "좋은 점은 돈을 잘 벌어서 좋다"라고 솔직하게 말해 웃음을 안겼고, 이상민은 "개인적으로 유튜브 한 달 수입이 얼마나 되냐"라고 궁금해하며 물었다.

그러자 풍자는 "인터넷 방송 지분은 100%다."라며 "하지만 광고나 PPL은 하지 않는다"라고 말하자 김준호는 "제가 볼 때 최소 한 달에 2000만 원은 벌 거다"라고 말했다.

김준호의 추측에 풍자는 "맞다. 구독자 수가 70만 정도 되는데 월 2000만 원 이상 번다"라고 쿨하게 인정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Copyright ⓒ 뉴스클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