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ANTIFRAGILE’ 뮤직비디오, 2억 뷰 돌파

르세라핌 ‘ANTIFRAGILE’ 뮤직비디오, 2억 뷰 돌파

더뉴스프라임 2023-12-01 17:11:44 신고

3줄요약

억대 조회 수 MV만 3편…‘ANTIFRAGILE’로 첫 2억 뷰 달성
‘ANTIFRAGILE’, 美 빌보드 연말 결산 차트 진입+MV 2억 뷰 ‘겹경사’

르세라핌(LE SSERAFIM)이 ‘ANTIFRAGILE’(안티프래자일)로 ‘억대 기록’을 추가했다.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이 지난해 10월 16일(이하 한국시간) 공개한 미니 2집 타이틀곡 ‘ANTIFRAGILE’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지난 25일 오후 1시경 2억 회를 넘었다.

르세라핌은 앞서 ‘FEARLESS’, ‘ANTIFRAGILE’, ‘UNFORGIVEN (feat. Nile Rogers)’ 등 한국에서 발매한 음반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3개를 모두 1억 뷰 대열에 올렸고, ‘ANTIFRAGILE’로 첫 2억 뷰를 찍었다.

‘ANTIFRAGILE’은 시련을 마주할수록 더 성장하고 단단해질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포인트 안무 ‘머슬캣’으로 대표되는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인기를 끌면서 큰 사랑을 받았다. 이 곡은 지난 22일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2023년 연말 결산 차트(YEAR-END CHARTS)에서 ‘글로벌 200’(182위), ‘글로벌(미국 제외)’(99위)에 들어 주목받았고, 공개 1년여 만에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수 3억 6,000만 회를 넘겼다.

한편, 르세라핌은 지난달 27일 발표한 첫 영어 디지털 싱글 ‘Perfect Night’로 국내외 주요 음원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 이 곡은 K-팝 걸그룹의 영어 곡으로는 최초로 멜론 일간 차트에서 5일 연속 1위(11월 20~24일 자)를 지키고 있으며,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최신(11월 24일 자)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서는 78위에 올랐고 총 12개 국가/지역의 ‘데일리 톱 송’에 자리했다.

Copyright ⓒ 더뉴스프라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