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마중물 '韓 콘텐츠'…中企 해외 판로 개척

수출 마중물 '韓 콘텐츠'…中企 해외 판로 개척

프라임경제 2023-11-30 10:32:08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K-콘텐츠 파급력을 활용한 푸드, 패션 등 이종산업 동반성장 노력을 인정받았다.

29일 콘진원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2023년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중기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동반성장 유공 포상은 2004년부터 매년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향상하고,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에게 시상하고 있다.

.K-브랜드 상설홍보관 'KOREA 360' 현장사진. ⓒ 콘진원

◆K-콘텐츠 경제적 파급력 활용…수출 활로 개척

콘진원은 콘텐츠와 연관산업 동반성장을 촉진하는 △콘텐츠 내 소비재 간접광고(PPL) 지원 △한류 합동 박람회 'K-EXPO VIETNAM 2022' △아시아 최초의 K-브랜드 상설홍보관  △'KOREA 360' 등 K-콘텐츠 경제적 파급효과를 활용해 △푸드 △패션 △소비재 등 이종 산업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했다.

영세 중소콘텐츠기업 콘텐츠 제작자금 조달을 지원하는 △콘텐츠 가치평가 연계 투자유치 지원 △신기술융합 콘텐츠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인천공항 내 전시체험관 △비비드 스페이스 등을 통해 콘텐츠 산업계를 넘어 K-콘텐츠를 중심으로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2023 태국 K-박람회'와 콘텐츠 IP 산업 대·중소기업 간 협력과 상생을 도모하는 '2023 IP 라이선싱 빌드업 사업' 등 성장을 위한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조현래 콘진원 원장은 "K-콘텐츠는 제조업 및 서비스업 해외 판로개척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수출 마중물이 됐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 콘텐츠 산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K-콘텐츠를 활용하여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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