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멤버까지 엮여"... 라이즈 승한 3번의 사생활 문제로 결국 무기한 활동 정지 결정됐다

"걸그룹 멤버까지 엮여"... 라이즈 승한 3번의 사생활 문제로 결국 무기한 활동 정지 결정됐다

원픽뉴스 2023-11-22 15:44:02 신고

3줄요약

아이돌 그룹 라이즈(RIIZE) 멤버 승한이 2번의 사생활 논란이 터지자 결국 활동을 무기한 중단했습니다. 

"100일도 안 된 신인인데".. 라이즈 승한 탈퇴 요구 시위

승한 은채
라이즈 승한

 

2023년 11월 20일 라이즈의 일부 팬덤은 시위에서 사용할 문구를 미리 공개하며 승한에 대한 비난을 이어갔습니다. 시위 트럭에는 "계속되는 사생활 논란 민폐 그만 끼치고 자진 탈퇴", "입덕은 커녕 탈덕공신 1등" 등의 문구가 적혀있었습니다. 트럭 시위는 11월 22일부터 진행될 예정입니다. 

최근 승한은 과거 행실 때문에 비난받고 있었는데 한 누리꾼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승한이 일본에서 미성년자 때 거리 흡연을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일본에서는 아무리 외국인이라도 미성년자 흡연은 '불법'이라고 덧붙여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승한이 걸어 다니면서 담배를 피우는 영상이 나오기도 하며 팬들을 실망시켰습니다.

길거리 흡연 영상 이전에도 승한이 과거 비공개 계정으로 보이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리더 수빈 등과 함께 촬영한 영상이 유출됐는데 그는 영상에서 수빈에게 "춤 못추고 노래 못하고 랩도 못하면서 '뮤뱅' MC하나 했다"라고 얘기했다. 일각에서는 수빈이 선배이면서 형인데도 승한이 예의가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승한은 또한 해당 영상에서 인기 걸그룹 르세라핌 멤버를 언급하기도 했는데 그는 수빈에게 "우리  XX나 만나고"라고 말했습니다. 이 때문에 수빈과 걸그룹 멤버가 열애설에 엮이는 등 피해를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승한은 데뷔 직전 여자친구와 촬영한 사생활 사진이 유출돼 곤혹을 겪은 바 있는데 공개된 사진에서 그는 여자친구와 다정한 자세를 취한 채 침대에서 입을 맞추고 있었습니다. 해당 사진이 공개된 당시 승한은 "데뷔를 앞둔 중요한 순간에 개인적인 일로 팀에 피해를 끼쳤고 회사 직원분들께도 실망을 드렸다"라며 사과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경솔함에서 벌어진 일이고 지난 시간과 행동을 돌이켜보며 반성했다고 전했습니다. 

2023년 9월 데뷔해 아직 100일도 안 된 신인 승한이 끊임없이 나오는 과거 행실로 비난의 목소리가 커지자 결국 무기한 활동 정지를 선택했습니다. 

"사생활 논란" 라이즈 승한, 무기한 활동 중단

라이즈 승한
라이즈 승한

 

한편 2023년 11월 22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공식입장을 내고 "승한은 최근 SNS 및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무단 유출 및 유포되고 있는 본인의 사생활 관련 이슈로 인해 팀과 멤버들은 물론, 팬 여러분께 실망과 혼란을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죄송하게 생각하고 반성하고 있다"라며 운을 뗐습니다.

이어 "이로 인해 승한은 심적 부담과 책임감을 느껴, 깊은 고민 끝에 팀을 위해 활동을 중단하겠다는 의사를 전해왔다"라며 "당사 역시 이러한 상황에서 활동을 이어가는 것은 무리가 있다고 판단했고, 팀과 멤버들에게 더 이상 피해를 끼치고 싶지 않다는 본인의 의견을 존중해 활동을 무기한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따라 라이즈는 11월 22일부터는 승한을 제외한 6명의 멤버로 활동할 예정입니다.

SM엔터테인먼트는 "갑작스러운 상황이지만 아티스트 본인과 신중한 논의를 통해 결정된 사안인 만큼 팬 여러분의 너른 양해 부탁드리며, 당사는 데뷔 전일지라도 아티스트 관리에 소홀했던 부분에 대해 큰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다시 한번 팬 여러분께 깊이 사과드린다"며 사과했습니다.

다만 “현재 무단 유출 및 유포되고 있는 영상과 사진은 데뷔 전 연습생 시절 사적인 시간에 촬영된 것으로, 출처가 특정되는 영상을 사용해 화면 캡처를 하는 등 의도적인 2차 편집을 통해 오해를 유발하도록 여러 차례 재생산된 것"이라며 "해당 영상과 사진의 무단 유출 및 유포자는 존재하지 않는 메신저 대화와 근거 없는 허위 사실을 생성하는 악의적인 수법까지 동원해 사실과는 다른, 날조되고 왜곡된 정보를 퍼뜨려 아티스트에 대한 심각한 명예훼손 행위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당사는 위와 같은 사실을 인지한 즉시 모니터링을 진행해 상당량의 증거 자료를 수집해 무단 유출 및 유포자를 특정했고, 금일 오후 관할 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할 계획이다"며 "특정된 인물에 대해서는 무단 유출 및 유포로 인한 아티스트의 명예훼손은 물론, 더 나아가 사이버 범죄, 협박 등 각종 불법 행위에 대한 부분까지의 법적 조치를 추가 검토 중이다"고 전했습니다.

라이즈 승한
라이즈 승한

 

마지막으로 SM엔터테인먼트는 "당사는 아티스트와 팀을 위해, 그리고 팀을 사랑해 주는 팬 여러분을 위해 고소뿐만 아니라, 추가 게시글을 통해 아티스트와 관련된 무분별한 루머를 생성 및 유포하고 확대 재생산하는 등 모든 2차적인 가해 행위에 대해서도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강경하게 대응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Copyright ⓒ 원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