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C 2023' 中 '레스트' 우승...최초 2회 챔피언 등극

'SWC 2023' 中 '레스트' 우승...최초 2회 챔피언 등극

아시아투데이 2023-11-04 20:25:21 신고

3줄요약
레스트. /컴투스

'SWC(서머너즈워 월드 챔피언십) 2023'에서 중국 레스트가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4일 오후 2시(한국 시각 기준)부터 태국 방콕에서 진행되고 있는 SWC2023 월드 파이널 결승전에서 레스트(LEST)가 트루웨일(TRUEWHALE)을 세트스코어 3대1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결승전 1세트에서는 레스트가 승리했다. 풍 헬레이디가 먼저 처치당했지만, 레스트는 빛 오컬트를 정리하며 균형을 맞췄다. 이어 암 유니콘이 턴을 잡으면서 광역딜을 넣었고 빛 요괴무사가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승기를 잡았다.

2세트는 트루웨일이 이겼다. 팽팽한 공방 중 트루웨일이 상대 불 사막여왕을 빠르게 잡아냈다. 수적우위를 내세워 트루웨일의 승기가 잡힌 상황에서 레스트의 암 음양사가 끝까지 버텨내면서 1대1 대결이 됐고 경기 양상은 묘하게 흘러갔다. 이후 팽팽한 접전 끝 트루웨일이 한끗차 승리를 거두며 세트의 균형추를 맞췄다.

3세트는 레스트가 잡았다. 경기 초반 트루웨일이 광역딜을 주면서 우위를 가져갔지만, 레스트의 빛 요괴무사가 상대 두 몬스터를 잡아내는 등 또 한 번 캐리에 성공했다.

4세트 역시 레스트가 잡았다. 이번 세트는 밴픽부터 치열했다. 이번에는 트루웨일이 빛 요괴무사를 가져갔고 레스트는 불 피에레트로 맞불을 놨다.  레스트는 빛 요괴무사를 일점사하며 집중했지만 처치 이후 수적열세에 놓였다.

그럼에도 레스트는 불 비스트라이더를 앞세워 한끗차 승부를 이어간 한편 트루웨일의 두 몬스터의 활약에도 치명타가 원하는 타이밍에 터지지 않았다.

결국 불 비스트라이더가 끝까지 살아남으며 4세트를 승리, SWC 2023 우승을 차지했다.

레스트는 이번 우승으로 10만 달러를 받는다. 지난 2019년 우승을 차지한 레스트는 최초로 2회 SWC 우승을 차지한 선수로 등극했다.

Copyright ⓒ 아시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