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MBC 화해, BTS·뉴진스 등 하이브 소속 가수들 MBC 모습 비출까

하이브 MBC 화해, BTS·뉴진스 등 하이브 소속 가수들 MBC 모습 비출까

메디먼트뉴스 2023-11-01 06:02:20 신고

3줄요약

 

[메디먼트뉴스 이광익 기자] MBC와 하이브가 4년 만에 손을 맞잡았다.

30일 MBC에 따르면 안형준 MBC 사장과 하이브 방시혁 의장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사옥에서 만나 K팝 생태계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만남은 MBC 측의 제안으로 성사됐다. 안 사장은 과거 MBC의 잘못된 제작 관행으로 상처 받았을 아티스트들에 대한 사과를 전했다.

안 사장은 “K팝 위상에 걸맞은 아티스트와 방송사의 관계 정립이 필요하다”며 “아티스트와 방송사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문화 조성에 MBC가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방 의장은 MBC의 사과와 K팝 아티스트 권익 제고에 대한 공감에 감사를 표했다. 또한 K팝 생태계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아티스트 권익에 대한 존중이 담보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이브와 MBC의 불화설은 지난 2019년부터 제기됐다. 당시 방탄소년단이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열린 공연으로 부득이하게 MBC ‘가요대제전’에 불참했다.

그 이후 양 측 관계는 틀어졌고, 하이브 산하 레이블 가수들은 MBC 프로그램에 출연하지 않았다. 그러나 이번 만남을 계기로 하이브 소속 가수들이 MBC 프로그램에 모습을 비출 가능성이 제기된다.

양측은 이번 만남을 계기로 하이브 소속 가수들이 MBC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Copyright ⓒ 메디먼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