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고속버스 '민폐女' 등장에 비난 쇄도..."불편해도 참아, X발"

역대급 고속버스 '민폐女' 등장에 비난 쇄도..."불편해도 참아, X발"

내외일보 2023-10-16 18:15:00 신고

3줄요약
(보배드림 갈무리)
(보배드림 갈무리)

[내외일보] 이현수 기자 = 고속버스 좌석을 뒤로 한껏 젖힌 여성 승객이 고성을 지르며 어르신들과 다툼을 벌였다.

16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고속버스 민폐녀'라는 제목으로 한 편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 따르면 고속버스 맨 앞자리 여성 승객 A씨가 좌석 등받이를 한껏 뒤로 젖힌 채 앉아 있다. 중장년 어르신 승객 B씨가 이를 지적하자 A씨는 "못하겠다. 뒤에 사람 불편하다고 제가 불편할 순 없다. 나이 먹으면 다 어른인가?"라며 거절했다.

이에 버스기사가 "조금만 올려달라. 뒤에 분이 불편하다. 누워서 가는 리무진 버스가 아니라 일반 버스다. 조금만 양해 부탁드린다"고 정중히 말하자 A씨는 "아니 애초에 이만큼 숙이라고 만든 건데 뭐가 문제냐"며 짜증을 냈다.

기사가 "다른 사람한테 피해가 되니까 양해를 구하지 않나. 자유라는 게 남한테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누리는 거다"라고 타이르자 A씨는 "거절하는 것도 제 의사인 거다. 그걸 꼭 들어야 하나"라고 반박했다.

주위 승객들도 "그럴 거면 프리미엄(웃돈) 버스를 타라"라며 눈살을 찌푸렸다. 그럼에도 A씨는 자신의 뜻을 굽히지 않았다. 그는 "자리 뒤로 옮겨 드릴까. 많이 불편하신 것 같은데. 조금만 올려달라고 하는 거다. 완전히 피라는 게 아니지 않나"라는 기사의 말에 "아니 뒷사람이 불편하신 거잖나"라고 말했다.

이에 B씨는 "이게 침대냐. 안방이냐"고 물었고 A씨는 "아니 그렇게 불편하면 차를 끌고 가시라"고 답했다. 이어 "너나 그래. 나 집에 (차) 없다"라는 말에 "그럼 불편해도 참고 가야지"라고 반말로 받아쳤고, B씨는 "어느 정도껏 해야지 정도껏"이라며 혀를 찼다.

이후에도 A씨는 "아니 애초에 이렇게 만들어진 걸 어쩌라고"라며 언성을 높였다. 참다 못한 뒷자리 승객이 "어이 젊은이, 조용히 좀 해. 잘한 거 없어"라고 타이르자 A씨는 "아니 그쪽 사모님 단속이나 하세요. 반말하고 큰소리 치는데"라고 말했다.

급기야 B씨가 "너나 잘해"라고 하자 A씨는 "너나 잘해.나이 먹으면 다 어른인 줄 아나"라며 무례한 태도를 보였다. 보다 못한 기사는 "어른한테 그러시면…"이라며 제지했다.

A씨는 "먼저 반말하고 큰소리 치지 않나"라고 말하는가 하면 B씨가 "반말하게 만들었잖아"라고 하자 "그러니까 나도 반말하잖아"라며 적반하장 태도를 보였다.

그는 "너는 부모도 없니?"라는 말에는 "넌 없어? 존중받고 싶으면 먼저 그렇게 행동 하시라"고 말한 뒤 "너나 그래"라는 B씨의 말에 "아니 그러니까 못 한다고. 존중 못 한다고. 바보냐? 씨X 진짜"라며 욕설을 내뱉었다.

꾹 참고 있던 뒷자리 승객은 "뭐야"라고 말하며 재차 경고했다. B씨는 "나 살다가 이런 개망나니 처음 본다. 망나니도 이런 망나니 처음 본다"며 한숨 쉬었고, 결국 기사는 뒷자리 승객을 다른 좌석으로 이동시키면서 상황이 일단락됐다.

누리꾼들은 "이게 실화라고? 미치겠다", "저게 안마 의자나", "편하게 타고 싶고 프리미엄 탈 돈은 없고", "내가 꼰대인가. 요즘 일부 어린 애들 보면 답이 없네", "다른 승객들이 너무 착하다. 내가 있었으면 욕했다. 아니면 할아버지랑 자리 바꿔서 시트를 발이랑 주먹으로 치던가. 저 여자 논리대로라면 아무 말 못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Copyright ⓒ 내외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