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주년' NCT127 "유혹 많고 힘든 시기 겪었다, 서로 믿을 것"

'7주년' NCT127 "유혹 많고 힘든 시기 겪었다, 서로 믿을 것"

조이뉴스24 2023-10-06 11:45:57 신고

3줄요약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NCT127이 7년차를 맞은 솔직한 소감을 전했다.

6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콘래드호텔에서 그룹 NCT127 정규 5집 'Fact Check'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그룹 NCT127이 6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정규 5집 'Fact Check'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NCT127은 올해 7주년을 맞았고, 8년차로서 겪은 솔직한 생각과 7주년의 의미를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태용은 "멤버 모두 고민이 많은 시기였다. 유혹도 많았고 갈피를 못 잡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힘든 순간도 있었다. 그 때 '127은 127이구나' 느꼈던 게, 우리 멤버들이 있기에 우리 모두가 이 자리에 있다는 걸 알았다. 우리는 7년차가 7년차처럼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단합력이 좋았다. 우리는 서로를 믿고 가는 중이다. 서로를 존중한다"고 말했다.

이어 NCT127은 "추후 계획에 대해 고민도 하고 걱정도 하는데, 멤버 개개인이 순수하게 무대를 사랑하기 때문에 가능한 많은 것들을 팬들과 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 앞으로 우리 행보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도영은 "연차가 연차인만큼 고민이 많은 시기라는 건 사실이다. 그런 시기에 나오는 '팩트 체크'는 우리의 다짐이자 열정이 담긴 곡이다. 이 곡을 선정할 때도 진짜 127이 잘 할 수 있고 멋있게 해왔던 곡을 해보자라는 마음이 컸다. 우리의 7년 마음가짐이 앨범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고 말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Fact Check (불가사의; 不可思議)'를 포함해 '무중력 (Space)', 'Parade (행진)'(퍼레이드), 'Angel Eyes'(엔젤 아이즈), 'Yacht'(요트), 'Je Ne Sais Quoi'(주 느 세 콰), '별의 시 (Love is a beauty)', '소나기 (Misty)', 'Real Life'(리얼 라이프) 등 다채로운 장르의 총 9곡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타이틀 곡 'Fact Check (불가사의; 不可思議)'는 강렬한 메인 신스 루프와 아프로 리듬이 어우러진 리드미컬한 댄스 곡으로, NCT 127을 영원한 가치를 지니는 '작품', '불가사의'에 빗대어 우리를 'Fact Check' 해봐도 더 이상 두려울 것이 없고, 우리는 잘나간다는 자신감 있는 애티튜드를 담았다.

한편 NCT127 정규 5집은 6일 오후 1시 전 세계 공개된다.

Copyright ⓒ 조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