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사과할 정도인가?" 샤이니 '키, 태민' 흑인 비하 논란, 심각해지는 상황에 결국 사과했다

"이게 사과할 정도인가?" 샤이니 '키, 태민' 흑인 비하 논란, 심각해지는 상황에 결국 사과했다

원픽뉴스 2023-09-29 19:52:15 신고

3줄요약

그룹 샤이니가 자체 콘텐츠 영상에서 피부색 언급으로 논란이 되자 사과했습니다. 누리꾼의 반응은 이게 사과할 일이냐며 오히려 키를 옹호하고 나섰습니다. 

키 태민 흑인비하
샤이니 키, 태민

 

2023년 9월 29일 샤이니의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는 샤이니 콘텐츠를 담당하는 프리즘 프로덕션의 사과문과 멤버 키와 태민의 사과문이 올라왔습니다. 

프리즘 프로덕션은 "멤버들이 대화하는 모습을 리얼하게 담는 과정에서 부적절한 말이 포함되었고 해당 부분은 문제 인지 후 즉시 삭제 조치하였습니다, 상처받으신 모든 분들에게 사과의 말씀을 전하며 멤버 키와 태민도 세심하게 생각하지 않고 말한 부분에 대해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키는 "저의 부적절한 말과 행동으로 인해 불편한 마음과 상처를 받은 분들이 계실 거라 생각하니 그저 죄송한 마음 뿐입니다, 앞으로는 제 언행으로 인해 불편하시지 않도록 더욱 주의하겠습니다"라고 했고, 태민 또한 "저의 말과 행동으로 인해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앞으로 언행에 더 신중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키와 태민 인종차별 논란?" 어떤 말 했길래

키 태민 인종차별
샤이니 민호 태민 키

 

앞서 샤이니의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자체 콘텐츠 예능에서 키와 태민은 민호의 피부색을 보며 "왜 이렇게 탔냐, 밤에 민호 눈 감고 있으면 안 보인다" "형이 골프 치고 나서 저녁에 보면 눈 흰자위와 이만 보인다"라는 말을 했습니다. 이에 대해 해외 K팝 팬덤에서는 인종차별적인 발언이라는 지적이 나오며 비난을 이어갔습니다. 

"샤이니 키" 신동엽과의 불화설에 대해서도 해명

키 태민 인종차별
샤이니 키 / 사진 = 짠한형 신동엽

 

한편 지난 25일에는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에 '네 번째 짠 샤이니 키, 너 언제 취해?!'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습니다. 영상에는 신동엽과 함께 tvN 예능물 '놀라운 토요일'(이하 '놀토')에 출연 중인 키가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이날 키는 자신의 최대 주량이 소주 10병이라고 말했는데 '술 마시고 실수한 적 없냐'는 질문에 키는 "20대 초반에 있다. 눈을 떴는데 화단이더라. 몇 분은 봤을 것이다. 휴대폰으로 기사 안 볼 때였다. 술 이렇게 마시면 안 되겠다 싶어 주사를 다 털어버렸다"고 과거를 떠올렸습니다.

대화 도중 신동엽이 화장실에 가기 위해 자리를 비운 사이, 보조 MC 정호철은 키에게 "'놀토'에서 신동엽 선배랑 말을 잘 안 하더라. 사이가 안 좋냐"고 질문했고 이에 키는 "질문이 '신동엽, 키 사이 안 좋냐' 이거냐? 아니다. 동엽 선배가 저를 되게 예뻐한다. 딱히 동엽 선배한테 말을 걸 수 있는 거리가 아니라 일부러 대화를 걸지 않을 뿐"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이어 키는 "신동엽 선배는 정말 필요할 때만 말하시더라"고 말하며 불화설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Copyright ⓒ 원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