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엔지니어링, 사우디 '260억원' 석유화학 플랜트 기본설계 수주

삼성엔지니어링, 사우디 '260억원' 석유화학 플랜트 기본설계 수주

머니S 2023-09-27 09:18:53 신고

3줄요약
삼성엔지니어링이 사우디에서 석유화학 플랜트 기본설계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알루자인(Alujain National Industrial Co.)으로부터 'PDH(프로판탈수소화)?PP(Poly Propylene·폴리프로필렌)?UTOS(Utilities&Offsites·유틸리티 설비) 플랜트'의 기본설계(FEED) 프로젝트에 대한 낙찰통지서를 접수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우디 서부 메디나(Medina) 주 얀부(Yanbu) 산업단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연산 60만톤(t) 규모의 프로판탈수소화 플랜트, 50만톤 규모 폴리프로필렌 플랜트, 플랜트에 필요한 유틸리티 설비에 대한 기본설계를 진행하는 사업이다. 수주금액은 약 1950만달러(한화 약 260억원)이며 내년 5월까지 수행할 계획이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주력상품인 PDH·PP에 대한 경험과 설계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FEED 경쟁력이 이번 수주의 비결이라고 밝혔다. 알루자인은 이번 FEED의 전단계인 Pre-FEED에 이어 FEED까지 맡김으로써 삼성엔지니어링에 대한 신뢰를 나타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이번 FEED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EPC까지 연계수주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사우디 내에서의 경험을 통해 삼성엔지니어링은 프로젝트 성공을 자신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32건의 사우디 프로젝트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중 5건이 PDH·PP 프로젝트다. 또 이번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얀부 지역에서 루브레프(Luberef) 윤활기유 플랜트를 성공적으로 완공한 경험도 있어 지역 내 인프라와 노하우를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프로젝트의 초기 Pre-FEED단계부터 진행하는 만큼 삼성엔지니어링의 혁신기술을 모두 적용하고 있다"며 "성공적인 FEED 수행과 EPC 연계수주를 통해 삼성엔지니어링의 확실한 사업모델로 자리잡은 'FEED to EPC'의 또 하나의 성공 사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