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김민수 기자]
KT가 올해 2학기 중 교사와 학생 및 학부모 간 안심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인 ‘랑톡’ 애플리케이션에서 ‘학부모 민원 통합 관리’ 기능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기능을 통해 여러 학부모가 랑톡을 통해 보낸 의견과 민원 내용을 한꺼번에 관리 및 확인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랑톡은 KT 유선전화를 설치한 교육기관에서 효과적으로 이용 가능한 구독형 서비스다. 별도의 전용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고도 민원 관리와 통화 녹음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랑톡 앱 마이페이지에서 저장이 필요한 민원을 모아 PDF 파일로 제작할 수 있도록 했고, 학부모와 학생과 한 통화 녹음을 문자로 변환해주는 기능도 추가했다.
KT는 랑톡의 소통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주 이용자인 공교육 현장의 교사를 대상으로, 오는 17일까지 ‘학교 랑톡’ 앱에서 신규 소통 기능에 대한 설문과 사용자 의견을 청취한다.
설문 결과를 통해 향후 랑톡 기능 강화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민혜병 KT엔터프라이즈서비스DX본부장(상무)은 "공교육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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