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훈 동국제강 지원실장 상무(오른쪽)와 이정수 KB국민카드 기업·공공영업그룹 상무가 28일 서울 중구 수하동 페럼타워에서 열린 ‘KB국민 스틸샵 기업카드‘ 출시 기념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동국제강) |
뿐만 아니라 전자상거래업종과 일반업종 이용 때도 포인트를 각각 0.3%, 0.1% 준다.
이번 ‘KB국민 스틸샵 기업카드’ 출시는 스틸샵 회원사의 결제 방식 다양화 요구에 대한 화답 차원에서 이뤄졌다. 회당 구매 금액 규모가 큰 철강 거래 특성상 현금으로 즉시 결제할 경우 자금 유동성에 부담이 생길 수 있고, 한도 조정도 필요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 이 카드를 이용하면 자금 부담 완화와 결제 편의 향상이 가능하다는 게 동국제강 측 설명이다.
김지훈 동국제강 지원실장(상무)는 “이번 ‘KB국민 스틸샵 기업카드’ 출시로 스틸샵 이용자들의 구매 편의가 대폭 개선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동국제강이 2021년 5월 첫 선을 보인 스틸샵은 ‘고객 맞춤형’을 지향한다. 후판 초단납기 배송·철근 소량 운반 등 기존 고객과 거래 과정에서 생긴 개선 요구를 온라인으로 구현했다. 스티샵은 출범 2년만에 회원사 2000여개를 확보했으며, 신규 고객 비중은 약 80%, 재구매율은 75%를 웃돈다.
스틸샵의 비전은 ‘온라인에서 철강 구매를 완결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으로, 오는 2026년까지 연 25만톤 판매 체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기태 기자 parkea11@viva100.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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