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KB국민카드와 협업 ‘스틸샵’ 전용 카드 출시

동국제강, KB국민카드와 협업 ‘스틸샵’ 전용 카드 출시

브릿지경제 2023-08-29 11:42:52 신고

3줄요약
(사진자료1) 'KB국민 steelshop 기업카드출시' 행사 기념사진
김지훈 동국제강 지원실장 상무(오른쪽)와 이정수 KB국민카드 기업·공공영업그룹 상무가 28일 서울 중구 수하동 페럼타워에서 열린 ‘KB국민 스틸샵 기업카드‘ 출시 기념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동국제강)

동국제강그룹의 열연 사업회사 동국제강은 KB국민카드와 협업해 ‘KB국민 스틸샵(steelshop) 기업카드’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카드를 동국제강의 철강 온라인 플랫폼 스틸샵에서 사용하면 0.5%를 한도 없이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포인트는 결제에 이용하거나 3만점 이상 적립할 경우 결제 계좌 환급 신청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전자상거래업종과 일반업종 이용 때도 포인트를 각각 0.3%, 0.1% 준다.

이번 ‘KB국민 스틸샵 기업카드’ 출시는 스틸샵 회원사의 결제 방식 다양화 요구에 대한 화답 차원에서 이뤄졌다. 회당 구매 금액 규모가 큰 철강 거래 특성상 현금으로 즉시 결제할 경우 자금 유동성에 부담이 생길 수 있고, 한도 조정도 필요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 이 카드를 이용하면 자금 부담 완화와 결제 편의 향상이 가능하다는 게 동국제강 측 설명이다.

김지훈 동국제강 지원실장(상무)는 “이번 ‘KB국민 스틸샵 기업카드’ 출시로 스틸샵 이용자들의 구매 편의가 대폭 개선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동국제강이 2021년 5월 첫 선을 보인 스틸샵은 ‘고객 맞춤형’을 지향한다. 후판 초단납기 배송·철근 소량 운반 등 기존 고객과 거래 과정에서 생긴 개선 요구를 온라인으로 구현했다. 스티샵은 출범 2년만에 회원사 2000여개를 확보했으며, 신규 고객 비중은 약 80%, 재구매율은 75%를 웃돈다.

스틸샵의 비전은 ‘온라인에서 철강 구매를 완결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으로, 오는 2026년까지 연 25만톤 판매 체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기태 기자 parkea11@viva100.com

Copyright ⓒ 브릿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