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벗으려고 하고있어" 조우종♥정다은, 결혼 7년차...각방살이 하는 충격 이유

"벗으려고 하고있어" 조우종♥정다은, 결혼 7년차...각방살이 하는 충격 이유

살구뉴스 2023-08-29 10:48:39 신고

3줄요약
정다은 인스타그램 

아나운서 겸 방송인 조우종의 아내 아나운서 정다은이 파격적인 노출패션을 보여주면서 화제를 모은 가운데, 결혼 7년차인 조우종과 정다은의 각방생활이 공개되며 그 이유에 시선이 쏠렸습니다. 

 

정다은 노출패션.."아나운서 감옥같았어" 

SBS '동상이몽2'

'프리 5개월 차' 정다은이 아나운서 이미지 감옥에서 벗어났다고 밝혔습니다.

8월 28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에서는 정다은이 과감한 스타일링으로 변신한 이유를 전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습니다.

SBS '동상이몽2'

정다은은 아윤이 등원을 위한 등원룩으로 환복한 상태였는데 등원룩이 배가 보이는 크롭티였습니다.

조우종은 스튜디오에서 정다은의 착장을 보더니 "저게 뭐냐. 뭐하는 거냐"고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습니다.

 

노출하는 정다은에 '♥조우종'..."정신연령이 5살"

SBS '동상이몽2'

정다은은 프리랜서 선언 후 아나운서 시절과 달라진 스타일에 대해 "그게 제 감옥이었다"고 운을 뗐습니다.

정다은은 "우리가 생각하는 아나운서 이미지, 단아하고 단정하고 항상 그 틀 안에 살다가 15년 만에 그 족쇄에서 벗어난 거다"라고 털어놨습니다.

정다은은 "내 마음대로 입어보고 싶은 거다. 이런 걸 못 입게 되는 날이 머지 않은 것 같기도 하고. 그런 날이 오기 전에 요즘 애들 입는대로 입어보자, 자유로워지자 이런 마음이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조우종은 "진짜 한 번 벗어나는 게 아니라 옷을 벗으려고 하고 있다. 큰일이다. 옷을 입어야지"라고 단속에 나섰습니다.

정다은 인스타그램 

이에 정다은의 과감한 스타일링이 돋보이는 사진이 공개됐는데요 최송현은 "저렇게 예쁜데 왜 못 입게 하느냐"라고 조우종을 답답해 했습니다.

정다은은 조우종의 잔소리가 시작되자 "요즘 젊은 애들은 딱 크롭탑만 입는다. 그렇게 입으면 나도 젊은 느낌이 날 수 있다"며 "그렇게 입어보니까 MZ가 된 것 같은 기분이 너무 좋다"고 했습니다.

조우종은 "그건 요즘 젊은 애들이지. 그러다가 나중에 주책 맞다는 소리 듣는다"고 염려했습니다.

조우종은 "정다은 씨가 장점도 많고 좋은데 정신연령이 젊게 살려고 하는데 그게 너무 젊다. 어떤 때 보면 5세 수준까지 내려갈 때가 있다"면서 염려하는 이유를 밝혔습니다.

 

"수능 3개 틀려" 서울대 정다은, 조우종 집안 학벌 

SBS '동상이몽2'

이날 MC들은 오상진도 엘리트부부라면서 “여기는 만만치 않은 엘리트 부부, 조우종의 아내 정다은이 서울대 출신이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조우종은 “부모님도 서울대, 아버지가 연세대, 동생도 연세대, 나는 한국외대 나왔다”며 “친척들도 하버드와 코넬, 브라운, 프린스턴 대학 출신”이라며 깨알 자랑했습니다.

SBS '동상이몽2'

본격적으로 엘리트 부부인 조우정, 정다은을 소개, 5년간 비밀연애 후 결혼에 골인했다는 두 사람은 어느 덧 결혼 7년차가 됐습니다.

프러선언 후 처음으로 방송에 출연한 정다은도 인사했습니다.아내에 대해 소개하라고 하자 조우종은 “서울대 졸업, 전교1등 경험 다수, 완벽주의다”라며 자랑했습니다.

아내는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했다”며 말을 보탰습니다. 조우종은 학창시절 올 수에 올 만점을 받은 졸업한 아내에 대해 “수능 3개 틀렸다더라”며 깨알 자랑했습니다.

 

정다은♥조우종..결혼 7년차에 '각방살이' 

SBS '동상이몽2'

숨겨둔 두 사람의 이중생활에 대해 본격 파헤치기로 했는데요 먼저 조우종 일상을 공개, 아내없이 홀로 비좁은 3평 자리 쪽방살이 중이었습니다.

독수공방인 이유에 대해 조우종은 “피치 못할 사정이 있어 가족들과 떨어져 생활 중이다”며 반전 생활을 전했습니다.

SBS '동상이몽2'

알고보니 자취방은 집안 한 쪽에 있던 것인데요 아내 정다은은 안방에서 취침하며 분리수면 중인 부부였습니다. 

왜 각방살이하는지 물었고 조우종은 “원래 같이 잤다”고 하자 정다은은 “신혼 때부터 눈치를 봐 침대 옆으로 떨어진 적도 있다”고 폭로, 알고보니 아내가 굴러다니면서 잔다고 말했고 조우종은 피하다보니 떨어진 적도 있다며 이유를 전해 웃음짓게했습니다.

한편, 프리선언을 한 정다은은 1983년생으로 올해 나이 39세입니다.

정다은은 예능, 뉴스, 교양, 라디오 등을 가리지 않고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었지만 프리랜서를 선언하고 KBS를 떠난 상태입니다. 

정다은의 남편 조우종은 1976년생으로 올해 나이 46세입니다. 조우종 또한 前 KBS 아나운서 출신의 FNC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방송인입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