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들 수영 선생님"...정다래, 남편 양육비 미지급 논란에 SNS 폐쇄한 진짜 이유

"내 아들 수영 선생님"...정다래, 남편 양육비 미지급 논란에 SNS 폐쇄한 진짜 이유

살구뉴스 2023-08-21 23:04:00 신고

3줄요약
정다래 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

전 국가대표 수영선수 정다래와 남편 이모씨가 전처 A씨에게 법적 대응을 예고한 가운데 A씨는 정다래 남편 이씨가 양육비를 미지급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이씨의 신상을 대중에게 공개했습니다. 이에 정다래 남편 폭로 사건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2년간 밀린 양육비 줘" 정다래 남편 전처 A씨의 폭로

A씨 인스타그램

전처 A씨는 8월 초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을 통해 정씨 부부에 "2년간 밀린 아이 양육비를 달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A씨는 2011년 이씨와 결혼해 아이를 낳고 2017년 이혼했습니다. 이후 2022년 이씨는 정씨와 재혼했는데, 경제적으로 양육비를 지급할 능력이 없다며 양육비를 지급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A씨는 인스타그램에 정다래 남편의 얼굴, 이름, 나이, 사는 곳, 학력 등 신상을 공개하며 "양육비 2년째 미지급, 둘이 호화생활, 1억짜리 차를 타고 비행기 비즈니스석을 타고 여행을 다닌다"고 폭로했습니다. 이어 아들의 수영을 가르치던 정다래랑 결혼 후 자식을 버렸다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A씨 인스타그램 A씨 인스타그램

그러면서 A씨는 "정다래 부부가 양육비 퉁치려 발악한다. 양육비 소송을 시작했고 밀린 양육비가 오천만원이다. 양육비 주겠다 약속하고 지키지도 않더니 갑자기 사실혼파기로 소걸어 손해배상비도 오천만원청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전 남편 이씨가 과거 횡령 사건으로 구치소에 있었고, 자신이 두 번째 부인이라고 밝히며 이씨가 정다래와 세 번째 결혼을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A씨는 "정다래 부부의 소재지를 아시는 분 디엠으로 연락 부탁드린다. 이00은 지금 위장전입한 상태로(주민등록법위반) 제 전화 아이 전화번호를 카톡 모두 차단한 채 살고 있다. 고소장만 날리고 있다. 양육비 이행명령과 감치소송을 하려는데 주소가 필요하다. 이들을 목격하시거나 보신분들 제보 부탁드린다"라고 요청했습니다.

정다래 인스타그램 정다래 인스타그램

또 그는 "법을 무시하는 것이 아니다"라면서 "이런 글을 올린 이상 사실적시명예훼손으로 고소당할 수도 있습니다만 그럼에도 저는 양육비를 받기 위해 싸울 것"이라며 "지난 글에도 있지만 (전남편) 이00은 제 명의를 빌려 온 갖 일을 벌이며 50억원을 빼돌린 사람이다"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래서 이모씨가 양육비 해결하는 사람들에 등록이 될 정도였다고 주장했습니다.

마지막으로 A씨는 다른 게시물에서 정다래가 임신 중 술을 마셨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정다래와의 통화를 녹음한 녹취록의 일부와 대화 내용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녹취록을 주변인에게 들려주자 모두 정다래가 만취한 것 같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주장했습니다.

 

진실은 무엇인가...A씨 주장에 반박한 정다래 남편

정다래 남편 정다래 남편

A씨의 주장에 대한 진실 여부는 가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씨는 A씨의 주장이 터무니없으며, 양육비를 줄 돈도, 줄 이유도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현재 정다래의 남편인 이씨는 " 전처 A씨의 주장은 허위 사실"이라며 "2017년 9월, 사업이 힘들어지며 강제 집행이 들어오자 A씨를 보호하기 위해 위장 이혼을 진행했다. 위장 이혼 후 모든 통장 거래와 부동산 명의를 전처의 명의로 했다. 이혼 후 재산을 돌려달라고 했지만, 전처는 재산을 돌려주지 않으면서 양육비 미지급을 주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씨는 "2021년 11월 A씨와의 사실혼이 폐기됐기 때문에 양육비에 대한 판결은 다시 받아야 하고, 그와 관련한 소송이 현재 진행 중이다. 양육비 관련한 판결이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KBS KBS

이에 이씨는 "A씨가 임신 중인 정씨를 대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등 지속적으로 괴롭혀 명예훼손과 명예훼손에 대한 손해배상을 청구했다. 동시에 재산 반환 소송도 진행 중"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재산이 없는데 변호사 선임 및 해외여행 등에 비용을 지불할 수 있었던 이유 묻자 이씨는 "현재 어머니 및 정씨에게 의식주에 필요한 경제력을 의탁하고 있는 상태다. 정씨와 함께 여행을 다니곤 했으나, 골프를 친 적은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정다래는 남편의 전처인 A씨의 이 같은 행동으로 자신의 개인적인 사생활이 주변 지인들에게 퍼져 나가자 스트레스를 호소해왔고, 결국 SNS 계정까지 닫은 상태입니다. 남편 이씨는 정다래와 18살 나이 차이가 저는 연상입니다.

 

먹방 유튜버와의 불륜?

A씨 인스타그램 A씨 인스타그램

또한 정다래의 남편이 전처와 사실혼 파탄의 책임에 따른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제기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소장에 따르면 정다래 남편 이 모씨는 사실혼 관계였던 전처 박 모씨에게 사실혼 파탄의 책임을 묻는 5천만원 청구 소송을 법원에 제기했습니다.

정다래 남편 이 모씨는 청구 소송에서 전처 박 모씨가 유명 유튜버 Y씨와 지속적으로 부정한 관계를 맺어 사실혼 파탄의 책임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Y씨는 수십만명의 팔로어를 보유한 먹방 유튜버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정다래 남편 이 모씨는 전처 박 모씨가 지인을 만난다면서 1주일 이상 집을 비운 적이 많았고, 유튜버 Y씨와 서울 시내 5성급 호텔에서 같이 묵기도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전처 박 모씨가 유투버 Y씨와 여행을 가면서 자신의 딸을 동행했다고 소장에 적시했습니다. 아울러 정다래 남편 이 모씨는 전처에 사실혼 파탄의 책임을 묻고 그에 따른 정신적 손해배상을 청구했습니다.

 

'얼짱 수영선수' 정다래

MBC / 정다래 인스타그램 MBC / 정다래 인스타그램

한편, 1991년생으로 올해 나이 31세인 정다래는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평영 200m 종목에서 금메달을 거머쥐며 '얼짱 수영선수'로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그는 2015년 부상 후유증으로 은퇴를 결정했고, 이후 다수의 예능에 출연하며 방송인으로 활동했습니다. 그는 2022년 9월 약 1년간 교제해온 비연예인 남성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당시 SNS를 통해 "여러분들께 좋은 소식을 이렇게라도 전해드릴 수 있게 돼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축하해 주신 모든 분들께도 너무나도 감사해요"라고 결혼 소감을 밝혔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