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지] 스타벅스·버거킹·하이트진로 외

[오늘 뭐 먹지] 스타벅스·버거킹·하이트진로 외

프라임경제 2023-08-14 13:25:48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8월14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스타벅스 코리아가 광복 78주년을 맞아 오는 15일부터 한국의 전통 요소를 디자인 소재로 활용한 광복절 MD를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광복절 의미를 되새기고 전통공예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자개공예 전문가와 손잡고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해당 상품들은 한국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 자개를 활용한 디자인의 광복절 MD 2종(자개 코스터, 자개함)과 텀블러로 구성됐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광복 78주년을 맞아 오는 15일부터 한국의 전통 요소를 디자인 소재로 활용한 광복절 MD를 선보인다. © 스타벅스 코리아

'코리아 자개함'은 오얏꽃과 전통 단청에 그려진 당초문양을 모티브로 기획된 상품으로, 명함이나 액세서리 등을 보관하는 소품함으로 사용하기 안성맞춤이다.

'코리아 자개 코스터'는 오얏꽃의 이미지를 자개로 표현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한층 강조했으며, '텀블러(473ml)'는 세련된 그린 컬러가 돋보이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상품이다.

광복절 기념 MD 상품 출시와 더불어 스타벅스는 올해도 우리나라 독립문화유산 보호 활동을 이어간다.

스타벅스는 지난 삼일절 백범 김구 선생의 친필 휘호인 '유지필성(有志必成, 뜻이 있으면 반드시 이룬다) 유물을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증한데 이어 이번 광복절에도 백범 김구 선생의 친필 휘호인 '지성감천(至誠感天, 지극한 정성이면 하늘을 감동시킨다)' 유물을 기증한다.

이번 유물 기증은 백범 김구 선생의 선생의 '존심양성'(2015), '광복조국'(2016), 도산 안창호 선생의 '약욕개조사회 선자개조아궁'(2019), 백범 김구 선생의 '천하위공'(2021), 만해 한용운 선사의 '전대법륜'(2022), 백범 김구 선생의 '유지필성(2023)'에 이어 일곱 번째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3년부터 10년 동안 광복절, 삼일절 MD 상품을 한정 판매하고 판매수익금 일부를 독립문화유산 보호 및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기금으로 후원하고 있다.

동서는 여름 시즌을 겨냥해 미국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헤일로탑 인터내셔널(HALO TOP International, 이하 헤일로탑)'의 신제품 '헤일로탑 바닐라'를 출시한다.

신제품 '헤일로탑 바닐라'는 풍부한 바닐라향과 크리미한 식감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신선한 우유 베이스에 바닐라 고유의 부드러운 풍미를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다. 파인트(473ml) 한 통에 295kcal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헤일로탑은 2012년 미국에서 발매된 이후 '파인트 한 통당 330kcal'로 유명해진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다.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올해의 발명품 톱25'에 선정 되기도 했다.

2019년 동서가 국내에 첫 론칭한 헤일로탑은 이번 신제품 '바닐라'를 포함해 '초코' '딸기' '피넛버터컵' '씨솔트카라멜' 등 총 5가지 다양한 플레이버(Flavor)를 선보이고 있다.

동서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B마트에서 14일까지 헤일로탑 제품 5종을 5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헤일로탑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해 신제품 '헤일로탑 바닐라'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헤일로탑 홈페이지 또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버거킹이 한국 진출 이후 처음으로 100% 한우 패티와 할라피뇨, 몬트레이 잭의 조화로 매콤 고소한 풍미를 자랑하는 페퍼잭 치즈 등 차별화된 원재료와 레시피로 수제버거 이상의 특별함을 담은 '오리지널스 페퍼잭(Originals Pepper Jack)'을 출시한다.

버거킹이 '오리지널스 바이 버거킹' 라인을 통해 출시하는 첫 메뉴 '오리지널스 페퍼잭'은 버거킹에서 처음 선보이는 100% 한우 패티가 고소한 육즙을 선사하며, 페퍼잭과 슈레드, 체다 치즈의 세 종류 치즈와 함께 어우러져 부드러운 맛의 조화를 이룬다.

취향에 따라 싱글 또는 더블 패티를 선택할 수 있으며 해당 제품은 8주간 전국 버거킹 매장 및 킹오더, 딜리버리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푸드나무가 프로틴 브랜드 프로틴어스의 단백질 음료 신제품 '프로틴러쉬 프로'를 출시했다.

프로틴어스 프로틴러쉬 프로는 프로틴어스 프로틴러쉬 오리지널의 확장 제품으로 기존 제품보다 단백질 함량을 높이고 지방과 당류를 낮춘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제품 22g 대비 고함량의 단백질 27g(달걀 약 3.8개 분량)을 함유했다. 프로틴어스 프로틴러쉬 단 한 팩으로 1일 단백질 기준치의 49%를 섭취 가능하다. 특히, 기존 제품이 동식물성 단백질을 3:1로 배합한 것과 달리 카제인칼슘, 분리유단백(MPI), 가수분해유청단백(WPH) 등의 동물성 단백질을 사용해 체내 소화흡수율을 높였다.

또한, 체내 합성이 안돼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 9종(EAA)를 비롯해 총 18종의 아미노산도 기존 제품 대비 22% 더 늘었다. 근육의 합성을 촉진하고 분해를 억제하며 운동 시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BCAA는 기존 4284mg에서 5430mg로 증량했다.  

하이트진로가 8월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전주 종합경기장에서 열리는 '2023 전주가맥축제'에 특별 후원사로 참여한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출시 후 최단기간 1억 병 판매를 돌파하는 등 역대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라거의 반전-켈리'를 앞세워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펼쳐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가 8월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전주 종합경기장에서 열리는 '2023 전주가맥축제'에 특별 후원사로 참여한다. © 하이트진로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전주가맥축제는 전주의 독특한 음주 문화인 가게맥주(가맥)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골목상권 육성을 위해 기획돼 대표적인 지역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오늘 만든 맥주를 오늘 마실 수 있는 유일한 축제'로도 유명하다. <전일갑오>, <슬기네가맥> 등 약 20여 곳 가맥집의 다양한 인기 가맥 안주를 맛보는 동시에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 등을 즐기고자 매번 수만 명의 지역민을 비롯한 타지역 관광객이 찾고 있다.

3년 만에 열린 지난해 축제에는 우천 영향으로 이틀만 운영하였음에도 약 4만명이 방문해 맥주 약 4만8000병이 완판되는 등 축제를 즐겼다.

올해 축제는 매년 규모가 커지고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역대급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좌석수도 지난해 대비 2배 이상인 약 10,000석을 마련하고 이에 맞춰 이동 화장실, 주문 키오스크 등의 시설을 확충해 편의성을 높였다.

하이트진로는 지역 내 위치한 전주공장에서 축제 기간 동안 당일 생산한 켈리를 매일 공급해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부드러우면서 강렬함을 극대화한 맛을 선보일 예정이다. 수많은 얼음으로 가득 차 보기만 해도 시원한 '맥주 연못'에서 켈리를 꺼내 마시면 한여름 밤의 무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다.

또한 하이트진로는 소비자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축제기간 행사장 곳곳에 소맥자격증 발급 이벤트, 켈리네컷 스티커 사진 찍기, 그리고 타투 스티커존 등 다양한 브랜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축제는 첫째날(17일) 개막식에 화려한 드론 쇼로 축제의 서막을 연다. 둘째날(18일)은 하이트진로 켈리 데이로 운영돼 K-POP 댄스공연, DJ 클럽파티, 불꽃놀이 등으로 관람객들의 눈을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생활맥주가 오는 25일부터 9월2일까지 9일간 열리는 '2023 송도맥주축제'에 참가해 대표 인기 수제맥주 2종을 선보인다.

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는 전국 각지의 중소규모 양조장과 협업을 통해 품질 높은 수제맥주를 기획 및 유통하는 '맥주 플랫폼' 이다. 10년차에 접어든 탄탄한 브랜드인 만큼 선보인 오리지널 수제맥주 라인업이 50여종에 달한다.

생활맥주가 출전하는 2023 송도맥주축제는 'Enjoy Live! Cheers!'를 주제로 인천 연수구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에서는 국내 뮤지션 50여 팀이 라이브 콘서트를 펼치고 매일 오후 9시 갈라 뮤직쇼 형태의 불꽃놀이가 진행된다.

프레시지가 건강 식단 전문 브랜드 '닥터키친'의 노하우를 반영해 일상생활 속 간편한 식단관리가 가능한 '다이어트 도시락' 3종을 출시했다.

프레시지는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열풍이 계속됨에 따라, 맛있는 식단관리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는 '닥터키친'의 노하우를 반영한 제품을 선보였다. 프레시지와 닥터키친의 연구 노하우를 통해 개발된 이번 다이어트 도시락 신제품은 쿠팡에서 오는 14일 첫선을 보인다. 14일부터 일주일 간은 로켓프레시 식단관리관에서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후에는 순차적으로 다양한 채널로 판매처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은 식약처에서 인증받은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유형으로 한 끼 식사에 필요한 영양소를 꼼꼼히 구성한 것이 큰 특징이다. 제품당 평균 400kcal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식단관리에서 중요한 탄단지(탄수화물, 단백질, 지방)까지 고루 갖춰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특히 다이어트 과정에서 흔히 발생하는 영양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비타민, 엽산, 칼슘, 아연, 철분, 나이아신 등 다양한 영양소도 함께 담았다.

프레시지 '다이어트 도시락 3종'은 △곤드레, 무청, 시금치가 들어간 향긋한 나물밥에 담백한 한입 떡갈비와 감칠맛을 더하는 볶음김치로 구성된 '한입떡갈비와 3가지나물밥' △매콤한 깍두기 볶음밥에 고소한 치즈 닭가슴살과 동그랑땡, 소스를 함께 담아 더 푸짐한 '치즈닭가슴살과 깍두기볶음밥' △마늘슬라이스로 식감을 살린 갈릭야채볶음밥에 스테이크소스를 곁들인 두부야채동그랑땡과 미니소시지 등 인기 반찬을 푸짐하게 담아낸 '두부야채동그랑땡과 갈릭야채볶음밥'이다. 모든 제품은 전자레인지 4분 조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은 스피크이지 콘셉트의 신개념 식음공간인 '시크릿디너'를 16일부터 선보인다.

'시크릿 디너'는 이름 그대로 호텔의 가장 비밀스러운 공간에서 디너를 제공하는 것으로,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레스토랑의 입구를 찾기 힘들 정도로 프라이빗한 공간으로 연출돼 다른 공간과는 차별화된 느낌을 느낄 수 있다. 하루 최대 6인까지 이용 가능해 가족, 지인, 연인과 여유로운 공간 속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모임장소로 안성맞춤이다.

스시 오마카세로 시작해 향후 한식 오마카세, 웨스턴 오뜨퀴진 오마카세 등 다양한 시크릿 디너 코스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운영 시간은 주중 오후 6시부터 10시이다.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은 스피크이지 콘셉트의 신개념 식음공간인 '시크릿디너'를 16일부터 선보인다. © 앰배서더 서울 풀만

'시크릿 디너'는 최고, 최대의 수로 완결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숫자 '9'에서 영감을 받아 매일 아침 전국 각지에서 공수되는 최고 품질의 제철 식재료 9가지에 전문 셰프의 섬세한 손길로 독창적인 스토리를 담아낸 9가지 요리를 선사한다. 
 
한편 '시크릿 디너'는 이번 오프닝을 기념해 고객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주류를 음식과 함께 페어링해 즐길 수 있도록 특별 콜키지 프리 혜택을 제공한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