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 밝혀지나?"...경소문2 '조병규' 학폭 논란에 제기된 최후통첩(+결론, 정리)

"진실 밝혀지나?"...경소문2 '조병규' 학폭 논란에 제기된 최후통첩(+결론, 정리)

살구뉴스 2023-08-01 10:34:07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경소문2 조병규가 학폭 논란에 휩싸여 화제를 모았던 가운데, 그에게 제기된 최후통첩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조병규, 학폭 피해자... "100억 걸자"

tvN tvN

과거 뉴질랜드 학교에 재학했을 당시 배우 조병규(1996년생)에게 학교 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한 A씨는, 2023년 7월 27일 자신의 SNS에 “끝장 공개검증 ‘학폭의 진실’ 100억 걸고 응하겠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습니다.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A씨는 “소속사가 ‘공개 검증 해달라면 고마운데 왜 연락을 안 받는다’하여 공개적으로 답변한다”고 운을 떼며, “공개검증이 합의되면 100억 공개 투자 유치를 하려고 한다. 아래는 타협 없는 100억 공개 검증 저의 기본 조건이고 쌍방 합의 후 추가한다”라고 현장 검증 조건을 공개했습니다.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A씨가 내건 조건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진실 규명이 최우선이며 쌍방 동의 후 어떤 이유든 거부하는 쪽은 거짓으로 간주한다 ▲장소는 학폭이 제기된 학교로 하고 검증은 학교와 현지 경찰에 위임한다 ▲거짓말 탐지기와 최면수사 사용한다 ▲소속사 측 100억은 소속사 대표가 보증한다 ▲민, 형사 법적책임은 별도이다

조병규 인스타그램 조병규 인스타그램

또한 A씨는 "양측 중 한쪽은 거짓에 악의적인 조작을 하고 있다"며, 만약 공개 검증을 실시하고도 본인의 말이 거짓으로 밝혀질 경우에 생기는 공약을 약속했습니다.

A씨는 “뉴질랜드에서 태어났지만 학업 마치면 한국군 자원 입대 하겠다. 얼굴 가리지 않고 서울역이든 어디든 공공장소 풀타임으로 10년 간 화장실 청소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조병규와 그의 소속사 측에 “거짓일 경우 어떤 사회적 책임을 약속하겠느냐”며 대외적으로 답변을 요구했습니다.

 

대체, 조병규한테... "어떤 일 있었던 거야?"

조병규 인스타그램 조병규 인스타그램

조병규에게 학교폭력을 당했다며, 100억원을 걸 자신이 있다고까지 이야기한 피해 호소자. 그렇다면 조병규에게 과연 어떠한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A씨는 2021년을 기점으로, 조병규에게 뉴질랜드 학교 재학 시절 학교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당시 조병규는 JTBC ‘스카이캐슬’(2018)에 이어 OCN ‘경이로운 소문’(2021)을 통해 배우로서 입지를 다지던 중이었습니다.

허나 이때 조병규를 둘러싼 학교폭력 폭로는 상당히 다양했고, 조병규는 이들 중 일부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해 누명을 벗는데 성공한 바 있었습니다.

조병규 인스타그램 조병규 인스타그램

소속사는 “기나긴 무명 생활을 거쳐 이제 막 빛을 보려는 시기에, 이런 상황을 겪고 있는 본인도 많이 힘들어하고 있다”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다만 A씨의 주장에 대해서는 여전히 의혹이 진행 중이었고, 이로 인해 조병규는 활동을 중단한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조병규는 2년여 만에 다시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2023)로 복귀하게 되었고, 최근 진행된 제작발표회에서 “이런 책임감을 가진 만큼, 시즌1보다 더 악에 받쳐 열심히 촬영했다”고 고충을 호소하기도 했습니다.

 

비용, 200억으로 올라... "그런데, 무대응?"

tvN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 tvN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

중요한 사안인 만큼 누가 진실인지는 따져봐야 할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이 와중 A씨가 또 다른 제안을 걸어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조병규는 2023년 7월 29일 tvN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 첫 방송으로 연기 활동을 재개했습니다. 이 와중 첫 방송을 2일 앞두고 조병규에게 학교폭력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한 A씨가 새로운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해당 글에는 '끝장 공개 검증 학폭의 진실 100억 걸고 응하겠다. 공개 검증 합의가 되면 100억 공개 투자 유치를 하려고 한다. 투자 유치가 미흡하거나 실패하면 나의 신뢰 문제니 소속사에 좋은 일이고 투자가 성공해 100억 검증이 성사되면 소속사가 말하는 고마운 일이니 더 좋을 것'이라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하지만 A씨는 곧 100억에서 그치지 않고 200억까지 공개 검증 비용을 올렸습니다. A씨는 "소속사 요구를 수용한다. 한국 경찰 조사를 받겠다"라며 "공개 검증은 학폭과 검증 2탄 내용 등을 모두 포함한 금액 200억으로 수정한다"라고 제안했습니다.

"뉴질랜드에서 소송 비용이 20억이면 나에게 청구될 금액은 수백억원일 테니 200억이 최선"이라는 것이었습니다. 이어 "진실규명, 억울함 해소, 명예회복, 피해보상, 시간 절약, 비용 정략 등 소속사의 진지한 답변을 기다린다"고 전했습니다.

JTBC '스카이캐슬' JTBC '스카이캐슬'

한편 소속사는 학교폭력 논란에 감정적 대응이나 무조건적인 부인으로 되레 어려움에 처했던 경험이 있었던 바, 더는 A씨의 일방통행에 뛰어들지 않겠다는 방침을 알렸습니다. A씨가 수사기관의 조사를 받으면 모두 밝혀질 내용이므로, 특별한 대응 대신 온에어 중인 작품에 집중하겠다는 입장이었습니다.

 

정말로, 진실 원하는 피해(호소)자... "비용 부담, 내가 할게"

tvN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 tvN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

비용을 올려 200억원을 걸자고 제시한 A씨였지만, 정말로 진실을 원하는지 주장을 번복해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조병규의 학폭 가해를 제기한 A씨는 소속사 측에 마지막 공개 검증을 제안했습니다.

2023년 7월 31일 A씨는 "끝장 공개검증 '학폭의 진실' 마지막 제안이다"이라며 "왜 돈도 없는 피해자가 뜬금없이 비현실적인 100억, 200억 내기? 돈을 원하나? 굳이 변명 드리자면, 최근 드라마 시작 전 저 관련 연이은 기사들을 봤다. 특히 소송비용 6억, 12억, 20억은 단지 변호사 비용일 뿐이고 실제 제게 클레임 금액은 6억일 땐 100억, 12억일 땐 200억, 20억일 땐 300억 이상이라는 엄청난 금액으로 머릿속에 박혔다"고 말했습니다.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이어 "저를 믿어주시는 투자자 분께 다시 설명 드리고 눈물로 호소했다. 이겨도 배당금 없고 지면 날리는 50억을 약속 받았다"며 "소속사는 거짓이어도 비용 부담 없고 저만 거짓이면 조건 없이 50억 드리겠다. 투자자분 입장 고려하여 3일 안에 공개 답변 바란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끝으로 A씨는 '쌍방 동의 후 어떤 이유든 거부는 없다'. '장소는 학폭이 제기된 학교로 하고 검증은 학교와 현지 경찰에 위임한다'. '거짓말 탐지기와 최면수사 사용한다', '민.형사 법적책임은 별도'라는 앞서 내세운 공개검증 조건을 다시 한 번 언급했습니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조병규 설마 진짜 학폭 가해자?", "처음에는 단순 루머인 줄 알았는데 이쯤 되면 진짜 아닐까", "진실 밝혀질 때까지 중립 기어", "누구 말이 사실이야", "조병규가 직접 입장 좀 제대로 내줬으면 좋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조병규 학폭 피해(호소)자, A씨 입장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다음은 조병규 학폭 피해(호소)자 A씨의 입장 전문입니다.

끝장 공개검증 "학폭의 진실" 마지막 제안입니다. 글 올리고 여러 조언을 받았습니다. 왜 돈도 없는 피해자가 뜬금없이 비현실적인 100억, 200억 내기? 돈을 원하나? 굳이 변명 드리자면, 최근 드라마 시작 전 저 관련 연이은 기사들을 보았습니다.

특히 소송비용 "6억, 12억, 20억"은 단지 변호사 비용일 뿐이고 실제 제게 클레임 금액은 6억일 땐 100억, 12억일 땐 200억, 20억일 땐 300억 이상 이라는 엄청난 금액으로 머리속에 박혔습니다.

KBS KBS

오직 진실만을 생각하고 또 생각했습니다. 저를 믿어주시는 투자자분께 다시 설명드리고 눈물로 호소하였습니다. 이겨도 배당금 없고 지면 날리는 50억을 약속받았습니다. 소속사는 거짓이어도 비용 부담 없고 저만 거짓이면 조건 없이 50억 드리겠습니다. 투자자분 입장 고려하여 3일 안에 공개 답변 바랍니다.

소속사 측은 대표, 변호사, 배우 그리고 알바W 4사람입니다. 단 한번에 소속사가 원하는 억울함, 명예회복, 보상 해결할 기회입니다. 아래는 공개 검증 저의 기본 조건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1. 쌍방 동의 후 어떤 이유든 거부는 없다 (이 경우만 벌금 50억)

2. 장소는 학폭이 제기된 학교로 하고 검증은 학교와 현지 경찰에 위임한다

3. 거짓말 탐지기와 최면수사 사용한다

4. 민.형사 법적책임은 별도이다

검증 내용 :

1. 학폭인가? 무고인가?

2. 김**(알바W)의 소속사측과 소통

3. 선처 & 사과문

4. 두 나라 고소와 손해배상으로 압박하고 합의조건으로 허위사실 명시 사과문 요구

5. 사진 도용의 위임장 재요청 거짓말과 도용 불법 사용

6. 쓴적 없는 사과문 증거 제출로 참고인에서 당사자도 모르는 피의자 전환 의혹

관심, 격려, 조언, 비난, 욕설 모두 감사 드립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