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 작품 포기".. '주호민 특수교사 고소' 논란에 권오중이 자폐 아들때문에 한 행동들 재조명됐다

"대박 작품 포기".. '주호민 특수교사 고소' 논란에 권오중이 자폐 아들때문에 한 행동들 재조명됐다

원픽뉴스 2023-07-29 17:02:18 신고

3줄요약

웹툰 작가 주호민 아들 논란이 커지는 가운데 과거 발달 장애를 가진 아들 고백으로 화제를 모은 배우 권오중의 사연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주호민(왼), 권오중과 아들(오른 사진 = MBC 궁민남편)
주호민(왼), 권오중과 아들(오른 사진 = MBC 궁민남편)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주호민은 아들의 자폐 사실을 고백하고, 아들을 위해 열심히 살고 있는 아빠의 모습으로 많은 응원과 박수를 받으며 대세로 떠올랐습니다. 하지만 주호민은 자폐 성향의 아들을 걱정하는 마음에 녹음기를 넣어 학교를 보냈고, 녹취를 통해 아들이 특수교사로부터 학대 당했다 판단해 고소까지 하게 됐습니다. 

해당 논란은 최근 불거진 서이초 교사 극단적선택 사건과 맞물리면서 사회적 이슈로 이어지며 누리꾼들의 비난을 받고 있습니. 나아가 장애 아동을 둔 부모에 대한 비난과 혐오로 커져 사회적인 문제를 낳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배우 권오중의 사연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재조명되고있습니다. 권오중은 지난 2018년 한 예능프로그램에서 발달 장애를 둔 아버지의 마음을 고백해 많은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권오중 과거 자폐아들 공개와 응원

권오중 아들
권오중과 아들 / 사진 = MBC 궁민남편

 

누리꾼들은 그가 한창 배우로서 전성기를 달리던 시절, 아들의 발달 장애를 알게 된 후 "아들의 유일한 친구는 아빠와 엄마"라는 생각으로 "모든 것을 아들에게만 집중한다"라고 밝힌 발언에 응원을 보내고 있습니다.

또한 작품 활동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도 가족과의 거리라면서 멀리 떨어지게 되면 작품을 거절하는 경우도 많다고 알려지며 말뿐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소위 "대박 작품"도 많이 놓쳤지만 가족과 함께하는 삶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그의 모습에 더욱 큰 응원이 이어지는 분위기입니다. 

누리꾼들은 사회적으로 장애 아동을 둔 부모를 향한 비난의 목소리를 높이기 보다 권오중과 같이 아들과 모든 일상을 공유하고 함께하려는 노력을 보이는 부모에게 응원을 더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을까 독려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권오중처럼 발달장애 아들 둔 아버지의 좋은 케이스도 알려져야 한다"라며 "권오중 활동 뜸한 이유를 이제 알았다" "모든 일상의 중심이 아들이더라" 등의 댓글로 권오중을 향한 응원을 보내고 있습니다. 

주호민 방송가에서도 손절 이어지고 있다

권오중 아들
주호민 기안84 / 사진 = 주기는 여행중

 

한편 주호민은 최근 라디오 프로그램 '배성재의 텐' 고정 출연 프로그램에서 방송 보류를 당하는 안타까운 소식도 전해졌습니다. 뒤이어 기안84와 함께하는 유튜브 웹예능 "주기는 여행중" 또한 업로드 중단을 선택하며 주호민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주목되고있는 상황입니다.

Copyright ⓒ 원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