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솜씨당컴퍼니에 30억 지분 투자

LG유플러스, 솜씨당컴퍼니에 30억 지분 투자

투데이코리아 2023-07-25 20:53:02 신고

▲ LG유플러스가 통신 기반 플랫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취미·여가 플랫폼 ‘솜씨당’을 운영하는 솜씨당컴퍼니에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가 통신 기반 플랫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취미·여가 플랫폼 ‘솜씨당’을 운영하는 솜씨당컴퍼니에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투데이코리아=최성욱 기자 | LG유플러스가 통신 기반 플랫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취미·여가 플랫폼 ‘솜씨당’을 운영하는 솜씨당컴퍼니에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미래 성장 동력으로 제시한 플랫폼 사업 분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결정된 것으로, ‘솜씨당컴퍼니’가 보유한 콘텐츠와 솔루션을 자체 플랫폼에 연동해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고 콘텐츠 공동 기획, 예약·커머스 신규 사업 기회 창출 등 영역에서 협력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통신과 ‘솜씨당’ 서비스를 연계한 LG유플러스 고객 전용 모바일 상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권용현 LG유플러스 최고전략책임자는 “솜씨당은 누적 수강생 124만명, 월평균 활성 이용자 수 38만 명을 기록할 만큼 온·오프라인 클래스 시장에서 영향력이 매우 높은 플랫폼”이라며 “솜씨당컴퍼니의 콘텐츠 역량과 LG유플러스의 탄탄한 기술력 및 서비스 운영 능력을 접목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최근 ‘인덴트코퍼레이션’, ‘카운터컬처컴퍼니’, ‘그로비교육’ 등 광고·콘텐츠 유망 기업에 투자해 자체 보유한 플랫폼의 기능 및 콘텐츠 고도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Copyright ⓒ 투데이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