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유일의 소아과, 맘충 '악성 민원'으로 또 문 닫았다 (분노주의)

지역 유일의 소아과, 맘충 '악성 민원'으로 또 문 닫았다 (분노주의)

위키트리 2023-07-22 16:39:00 신고

3줄요약

소아청소년과가 최근 폐과를 선언한 것과 관련 또 하나의 병원이 악성 민원으로 인해 문을 닫았다.

임현택이 게재한 페이스북 게시글 / 페이스북

지난 20일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 임현택 회장은 페이스북에 게시글을 올렸다.

해당 게시글에서 임 회장은 "후배에게 전화가 왔다"며 "아홉 살짜리 아이 혼자 진료받으러 왔길래 부모한테 전화하라고 했더니 부모가 보건소에 진료 거부로 신고했다고 한다"고 알려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어 그는 "보건소 공무원이 진료 거부 조사명령서 가지고 나왔다고 한다"며 "(후배는) 아주 어이없어하는 상태"라고 알렸다.

그러면서 "이 후배는 소아청소년과가 잘 되는데도 불구하고 (병원을) 접고 아이들을 안 보는 일을 할 계획"이라며 "이 지역의 소아청소년과는 여기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해당 게시글은 이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로 확산하며 논란을 불렀다.

이와 함께 한 누리꾼이 공개한 사진에는 임 회장이 언급한 한 소아청소년과의 '공지' 사진이 담겨 있다.

누리꾼이 공개한 해당 소아청소년과 공지문 / 에펨코리아

해당 소아청소년과는 공개된 공지에서 "본 의원은 환아의 안전과 정확한 진찰을 위해 14세 미만 진료 시 보호자를 동반하지 않은 진료는 응급사항이 아닌 이상 시행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병원 측은 "최근 9세 초진인 OOO 환아가 보호자 연락과 대동없이 내원하여 보호자 대동 안내를 하였더니 이후 보건소에 진료 거부로 민원을 넣은 상태"라며 "보호자 없는 진료에 대해 의사의 책임을 물은 법원 판례가 있으며 진료에 보호사 대동은 아픈 아이에 대한 최소한의 보호자 의무"라고 강조했다.

병원 측은 "환아의 안전을 위한 운영 지침에 대한 보호자의 악의에 찬 민원에 그간 어려운 상황에도 소아청소년 진료에 최선을 다한 것에 회의가 느껴진다"며 "더는 소아에 대한 진료를 지속할 수 없을 지경에 이르렀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이에 안타깝지만 소아청소년과 진료의 제한이나, 소아청소년과의 폐업 및 성인 진료로 전환할 생각"이라며 "일단 장기간의 휴식에 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이같은 사연에 누리꾼들은 "아니 자기 자식이 아픈데 9살 짜리를 병원에 혼자 보내는 게 부모 맞냐", "저출산 + 극성인 부모 + 남녀갈등 => 대한민국 서버 조기 종료 엔딩", "진상 부모들이 너무 많다", "엄마, 아빠는 대체 뭐 하는 사람들이냐", "저 지역에 소아과가 하나라는 데 결국 여러 사람한테 피해준 거네", "노키즈존 만든 그 세대가 애 커가면서 학교고 뭐고 다 박살 내고 다니는구나", "유일한 소아과 폐원으로 저 동네 난리났겠구만. 알 사람은 다 알지" 등의 댓글을 남겼다.

소아청소년과 자료 사진 / 뉴스1

앞서 지난 6일에도 한 소아청소년과의 폐업 소식이 알려졌다.

당시 소아청소년과 원장은 공개된 안내문에서 한 보호자의 악성·허위 민원으로 인해 다음 달 폐과한다고 밝혔다.

그는 "꽃 같은 아이들과 함께 소아청소년과 의사로 살아온 지난 20여 년, 제겐 행운이자 기쁨이었다. 하지만 어느 보호자의 악성·허위 민원으로 인해 2023년 8월 5일 폐과함을 알린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