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원작 '국민사형투표' 내달 10일 방영, 원작자 작품 언급

웹툰 원작 '국민사형투표' 내달 10일 방영, 원작자 작품 언급

웹툰가이드 2023-07-19 22:33:58 신고

3줄요약


(출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동명의 웹툰 <국민사형투표> 를 원작으로 한 SBS의 새 목요드라마 <국민사형투표> 가 내달 10일 첫 방송된다.


<국민사형투표> 는 악질범들을 대상으로 '국민 사형투표'를 진행하고 사형을 집행하는 정체 미상 개탈을 추적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카카오웹툰에서 1억 뷰를 훌쩍 넘긴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히트작인 만큼 드라마 제작 소식 이후 팬들의 끊임없는 기대가 쏟아졌는데, 최근 <국민사형투표> 드라마화에 관해 원작자인 엄세윤 작가와 정이품 작가가 만족감을 드러내 화제가 되고 있다.


<국민사형투표> 스토리를 담당한 글작가 엄세윤은 "어느 날 흉악 범죄자가 비교적 적은 형기를 채우고 출소한다는 뉴스를 접했다. '이럴 거면 국민 투표로 형량을 정하자'라는 댓글을 보게 됐고, 다소 폭력적인 의견에 많은 사람들이 공감을 표시한 것이 인상적이면서도 '오죽했으면…'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또한 "같은 날 '대한민국 스마트폰 보급 4000만 대 돌파'라는 기사를 보며 스마트폰으로 실시하는 '국민 사형투표'를 상상했던 것이 발단이 됐다. 어쩌면 많은 사람이 바라는, 현실에서는 불가능한 일이 대리만족이 되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어서 "처음 기획 단계에서 영상화를 염두하고 제작한 작품인 만큼 드라마로서도 손색없는 작품일 거라 확신한다. 연재 중에도 이따금 혼자 감독이 된 것처럼 영상화된 <국민사형투표> 의 장면이나 연출을 상상해 보곤 했는데 과연 어떤 작품일지 굉장히 설렌다"고 전했다.


작화를 담당한 그림 작가 정이품은 "원작자에게 가장 영광스러운 일이 아닐까 싶다. 그림으로 표현했던 장면들이 영상으로 나온다고 생각하니 '두근두근'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국민사형투표> 는 오는 10일 목요일 밤 9시 1, 2회 연속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밤 9시 한 회씩 방영된다.

Copyright ⓒ 웹툰가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