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 사기' 천우희, 김태훈과 악연 끝낼까 "돌아갈게 제자리로"

'이로운 사기' 천우희, 김태훈과 악연 끝낼까 "돌아갈게 제자리로"

조이뉴스24 2023-07-18 08:11:03 신고

3줄요약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이로운 사기' 천우희가 검찰청에서 도주, 적목키드 회장 김태훈 잡기에 나섰다.

17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이로운 사기'(극본 한우주 연출 이수현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15회에서는 이로움(천우희 분)을 얻고 주변 인물들을 제거하려는 회장으로부터 모두를 지키기 위해 기막힌 작전을 기획한 한무영(김동욱 분)과 적목키드의 사기 한 판이 그려졌다. 작전의 성공으로 마침내 제이(김태훈 분)를 만날 수 있게 된 이로움이 그와의 악연을 끝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이로운 사기 [사진=tvN]

먼저 이로움은 장경자(이태란 분) 살해 용의자로 체포된 후 피의자 신문을 받았다. 나비스 웰빙 특별수사팀장인 류재혁(최영준 분) 검사는 장경자 죽음의 모든 증거와 정황이 이로움을 가리키고 있다며 추궁했다. 이에 이로움은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는 태도로 일관했는데 적법한 절차에 입각해 단죄하려는 류재혁과 10년 전과 같이 정황 증거만으로 누명을 썼던 이로움의 미묘한 대립이 팽팽한 긴장감을 선사했다.

설상가상으로 한무영의 아버지가 금성시 살인 사건 용의자란 사실이 언론에 드러나면서 한무영을 향한 비난과 의심이 거세졌다. 제이는 이로움을 다시 손아귀에 넣기 위해 주변 인물들 제거 작업에 돌입했다.

이에 한무영은 제이가 만든 판에 놀아나지 않기 위한 계획을 고안해냈다. 우선 이로움에게 자수를 권유하고, 정다정과 나사(유희제 분)를 공범으로 지목해 검찰이 소환하도록 유도했다. 소환된 정다정과 나사는 이로움과 마찬가지로 혐의를 인정하지도, 부인하지도 않는 태도를 고수했다. 이대로 시간이 흐른다면 이로움은 구속되고 말 터. 대체 한무영과 적목키드 모두 어떤 생각인지 물음표를 띄웠다.

이어 시간이 지나 이로움의 구속영장이 발부되고 류재혁과 호송차로 가던 이로움이 갑자기 장경자와 같이 있던 날의 전말을 고백했다. 제이를 만나려면 장경자를 죽여야 하는 만큼 죽일 각오로 갔지만 결국 포기했다고. 대신 장경자가 모은 제이의 불법자금 증거를 건네받았던 사실까지 털어놨다. 구치소 이송을 앞두고 이 같은 고백을 한 이유가 무엇일지 궁금해지는 상황. 그 순간 검찰청 전체가 암전 되고 이로움이 도주하면서 일련의 일들의 인과관계가 전부 드러났다.

앞서 장경자를 향한 총구를 거둔 후, 제이를 날려버릴 증거 자료를 획득한 이로움은 다시 돌아와 정다정에게 제이와의 마지막 담판을 위한 사전 준비를 부탁했다. 이 사실을 접한 한무영이 이로움의 담판을 돕기 위한 도주 계획을 설계, 호송차로 가는 과정에서 검찰청을 빠져나올 수 있도록 판을 짰던 것.

그 결과 정다정과 나사는 이로움의 도주를 원조한 혐의로 긴급 체포됐지만 이는 밖보다 검찰에 붙들려 있는 편이 더 안전하다는 판단으로, 제이의 위협으로부터 목숨을 지키기 위함이었다. 링고 또한 사전에 병원을 옮기는 발 빠른 대처로 목숨을 지킬 수 있었다.

검찰청을 벗어난 이로움은 그 길로 제이와 담판을 짓기 위해 향했다. 그녀 손에 쥐어진 것은 목숨 하나뿐. "돌아갈게, 제자리로"라는 이로움의 메시지에 제이는 흥미로운 미소로 만남을 응했다. 그 시각 한무영 역시 어딘가로 나설 준비를 마쳤다. 이로움이 가져간 대포폰에 미리 GPS를 설치해 그녀의 뒤를 몰래 따라가기로 결심한 것. 한무영은 이로움의 리볼버를 손에 쥐고 단단한 각오로 집을 나섰다.

18일 오후 8시 50분 최종회 방송.

Copyright ⓒ 조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