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수 음주 뺑소니 추격 영상 슬리퍼 신고 분노의 질주 했다

이천수 음주 뺑소니 추격 영상 슬리퍼 신고 분노의 질주 했다

더데이즈 2023-07-06 19:12:48 신고

3줄요약

이천수의 음주 뺑소니 추격전, 엄청나다 + 영상 

축구선수 출신 이천수가 음주 뺑소니범을 슬리퍼를 신고 달려가 잡아 화제이다. 

그 가운데 사건 당시에 열띤 추격전이 담긴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되며 또 한 번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지난 5일 이천수는 자신이 출연하는 TV조선 '조선체육회'에 당시 블랙박스 영상을 제공했다.

 

 

이천수는 전날 밤 10시 50분쯤 서울 동작동 올림픽대로에서 음주 뺑소니를 하고 달아난 40대 남성 A씨를 붙잡아 경찰에 넘겼다. 전직 축구선수다운 달리기 실력을 발휘하며 올림픽대로 1km를 전력 질주한 것이다.

이천수는 "어제 행사가 있어 늦게 귀가했는데, 차가 밀렸다. '이 시간에 차가 왜 밀릴까' 했는데 저 앞에서 (A씨가) 뛰어왔다. 100m 앞에서 한 남자가 뛰어오더라. 그 뒤에 조금 나이 드신 분(택시기사)이 바로 뒤따라오는데, 우리 차가 지나갈 때 손짓으로 '좀 도와주세요. 좀 잡아주세요'라고 했다"고 밝혔다.

 

 

이어 "피해자한테 왜 그러냐고 물어보니 뺑소니 음주운전자라고 얘기하더라. 내가 일단 아저씨를 두고 바로 뛰어갔다. 매니저도 차를 주차해 놓고 같이 따라왔다"며 "우린 운동하는 사람들이니까 막 치고 올라가지 않냐. 결국 (A씨가) 멈췄다. 그래서 매니저랑 가서 얘기하다가 데리고 왔다"고 설명했다.

 

피해자까지 위로해준 이천수 대단하다 + 감사장 수여 예정

이천수는 피해자가 자신을 알아보자 "맞다. 그러니까 걱정하지 말라"며 다독였다고 전했다. 또 경찰에 A씨를 넘기면서 "놀라서 슬리퍼 신고 그랬다. 경찰 만나니까 창피해서 빨리 차에 탔다"고 말하기도 했다.

'대단한 일을 했다'는 반응에는 "나도 이게 처음 있는 일이라 부끄럽고, 아침에 일어나니까 아내가 '오빠 뭐야, 사고 쳤냐'더라"라며 "나이 드신 분이 좀 다급해 보이셔서 따라갔다. 그날따라 뭔 정의력이 갑자기 살아났는지 뛰어봤다"고 말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천수는 이날 음주운전 사고 이후 현장에 차를 버려둔 채 도망치는 A씨를 약 1㎞ 추격해 올림픽대로와 동작대로 분기점 인근에서 붙잡았다. 사건 당시 A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치인 0.08% 이상으로 측정됐다.

경찰은 이천수와 그의 매니저에게 감사장을 수여할지 검토하고 있다. 앞서 경찰은 지난 1월 전북 익산의 한 도로에서 전동휠체어를 타고 가던 노인을 치고 달아난 30대 음주 뺑소니 운전자를 신고하고 추격한 장애인 펜싱 국가대표 류은환에게 감사장을 수여한 바 있다.

 

음주운전자로 오해받은 이천수, 왜?

만취 상태의 음주뺑소니범을 잡았음에도 과거 전성기 시절에 워낙 논란의 아이콘이었던 그였기에 오해가 따라오기도 했다. 

 

 

과거 논란이 많아서 일부 누리꾼들은 기사의 제목만 보고 '이천수가 음주운전을 했다고?'라며 오해를 하기도 했다. 그리고 이제는 '나이가 드니 오히려 진국인 사람이 됐다'라는 반응을 보이며 박수를 보내고 있는 상황이다.

이천수는 2003년 경기 도중에 상대팀 선수에게 가운데 손가락을 들어 욕을 하거나 후배 선수를 폭행하는 등의 논란을 일으켰던 바가 있다. 이 외에 심판에게 주먹감자를 치켜들거나 술집 여주인을 때리고 옆자리 김모씨의 뺨을 때린 적도 있다. 

 

이천수의 현재 근황은?

이천수는 축구선수를 은퇴하고 현재 아내 심하은과 슬하에 자녀 셋을 두고 있다.

개인 유튜브 채널 ‘리춘수’를 운영하며 예능 방송에 출연하고 있다.

얼마 전 논란되던 축구협회 승부조작 100인 사면에 대해 소신 발언을 하는 등 팬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가고 있다. 

Copyright ⓒ 더데이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