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계아이돌, 버추얼 아티스트 최초 ‘멜론의 전당’ 등극

이세계아이돌, 버추얼 아티스트 최초 ‘멜론의 전당’ 등극

뉴스플릭스 2023-06-27 12:38:41 신고

3줄요약
[멜론] 멜론의전당_이세계아이돌
[멜론] 멜론의전당_이세계아이돌

[뉴스플릭스] 장나래 기자 = 6인조 걸그룹 이세계아이돌이 버추얼 아티스트 최초로 '멜론의 전당'에 등극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이세계아이돌이 부른 웹툰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의 삽입곡 ‘LOCKDOWN’이 발매 24시간 내 1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버추얼 아티스트 최초로 ‘멜론의 전당’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고 밝혔다.

멜론이 아티스트의 명예로운 기록을 기념하는 공간인 ‘멜론의 전당’은 데뷔 후 현재까지 10억(1 Billion) 스트리밍 이상 달성한 아티스트를 기념하는 ‘아티스트 부문(빌리언스 클럽)’, 발매 후 24시간 동안 100만(1 Million) 스트리밍 이상 달성한 앨범을 축하하는 ’앨범 부문(밀리언스 앨범)’, 국내외 아티스트의 자랑스러운 기록과 유의미한 성적에 대해 월별로 분석하고 기록하는 ‘데이터랩’으로 이뤄진다.

‘멜론의 전당’ 앨범 부문에 새롭게 이름을 올린 이세계아이돌은 트위치 스트리머 우왁굳이 기획한 걸그룹으로 지난 2021년 데뷔했으며 아이네, 징버거, 릴파, 주르르, 고세구, 비챤 등 총 6명의 멤버로 구성돼 있다. 지난 21일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공개한 웹툰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에 삽입돼 화제를 모은 신곡 ‘LOCKDOWN’은 수록곡 수가 상대적으로 적은 디지털 싱글임에도 빠른 속도로 1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이는 2022년 하반기 기준 멜론 내 0.001%의 상위 앨범만 가능한 기록이며, 올해까지는 방탄소년단과 아이브를 비롯해 총 27개의 앨범만이 밀리언스 앨범을 달성했다. 또한, 24일 멜론차트 TOP100 29위, 최신곡 차트인 HOT100에서는 다음날인 25일 3위까지 오르며 버추얼 아티스트임에도 여러 정상급 아티스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멜론은 밀리언스 앨범에 등극한 각 아티스트에게 선물하는 특별 제작 실물 상패도 이세계아이돌에게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Copyright ⓒ 뉴스플릭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