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 역주행’ 르세라핌, 후속곡 인기 고공행진 ‘MV 1천만 뷰’

‘차트 역주행’ 르세라핌, 후속곡 인기 고공행진 ‘MV 1천만 뷰’

스포츠동아 2023-06-03 11:49:00 신고

3줄요약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의 정규 1집 후속곡이 흥행 모드에 돌입했다.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뮤직비디오가 지난 2일 오후 10시 30분경 유튜브 조회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

이 곡은 정규 1집 ‘UNFORGIVEN’의 수록곡. 고난도의 동작들이 몰아치는 안무를 통해 ‘걸그룹 퍼포먼스 최강자’ 만이 가능한 무대란 무엇인지를 보여주면서 화제의 중심에 올랐다.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는 퍼포먼스의 화제성에 힘입어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매일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하고 있다.

또 이 곡은 지난 1일 자 벅스 일간 차트 6위에 자리하면서 ‘톱 10’을 지켰다. 멜론, 지니의 일간 차트에서는 각각 17, 24위로 전날 대비 순위를 끌어올리며 흥행에 가속을 붙였다.

타이틀곡 ‘UNFORGIVEN (feat. Nile Rodgers)’이 주요 일간 차트 ‘톱 5’에 안착해 여전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후속곡도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어 관심이 집중된다.

멜론과 벅스의 최신 일간 차트에는 지난해 발매된 ‘FEARLESS’, ‘ANTIFRAGILE’(안티프래자일)까지 총 4곡이 함께 이름을 올리면서 르세라핌의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기도 주목할 만하다. 세계 최대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의 최신 데이터(5월 31일 자)에 따르면,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는 한국을 비롯해 일본, 싱가포르 등 총 6개 국가/지역 ‘일간 톱 송’에 진입했다.

이어 일본 주요 음원 사이트인 라인 뮤직 일간 차트(5월 31일 자)에서는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와 ‘UNFORGIVEN (feat. Nile Rodgers)’이 나란히 13, 14위에 이름을 올렸고 발매 한 달이 지난 시점에도 순위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또 르세라핌은 정규 1집 ‘UNFORGIVEN’으로 미국 빌보드의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6월 3일 자) 65위를 차지하면서 3주 연속 차트인했다. 이는 르세라핌의 자체 최장기간 해당 차트 진입 기록이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