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직한데 빠르기까지"...코리안 황소 황희찬이 타는 럭셔리카, 질주본능 포기 못해

"묵직한데 빠르기까지"...코리안 황소 황희찬이 타는 럭셔리카, 질주본능 포기 못해

케이데일리 2023-05-29 08:06:00 신고

3줄요약
사진=포토뉴스 (황희찬 선수) 사진=포토뉴스 (황희찬 선수)

프리미어리그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이자 한국의 14번째 프리미어 리그 선수인 황희찬이 한 예능 방송을 통해 영국 생활을 공개한 가운데, 황희찬 선수가 훈련장에 갈 때마다 끌고 가는 차량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사진=MBC '나혼자산다'(황희찬 선수가 차를 몰고 훈련장에 이동 중이다) 사진=MBC '나혼자산다'(황희찬 선수가 차를 몰고 훈련장에 이동 중이다)

황희찬은 1996년 출생으로 올해 나이 28세의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구 선수입니다.

'코리안 황소'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만큼 현란한 드리블 능력과 폭발적인 플레이로 사랑받고 있는 선수입니다. 특히 지난 2022 카타르 월드컵을 통해 가장 주목받는 선수로 평가받기도 했습니다.

황희찬 선수는 과거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영국에서의 일상을 공유한 바 있는데, 당시 그가 훈련장을 오고 갈 때 타고 다닌 차량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재조명됐습니다.

코리안 황소가 끄는 자동차 '포르쉐 파나메라'

주급으로 약 1억 3,000만 원 수준을 받는다고 알려진 황희찬 선수의 자동차는 바로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사진=포토뉴스 (황희찬 선수의 차량 모델인 포르쉐 파나메라) 사진=포토뉴스 (황희찬 선수의 차량 모델인 포르쉐 파나메라)

스포츠카의 대명사로 불리는 포르쉐 파나메라는 4, 이그제큐티브, 터보 S 등 등급별로 판매가격이 상이하나 2023년 기준으로 최소 1억 7,360만 원에서 최대 3억 490만 원에 판매되는 고가의 대형 스포츠 세단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리미엄 에디션의 경우 1,300만 원이 추가된 1억 8,680만 원으로 출고됩니다.

현재 출시되고 있는 파나메라 2세대는 한 차례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를 거친 모델인데, 전장 5049mm, 전폭 1937mm, 전고 1423mm로 대형 세단에 속하며 심지어 슈퍼카인 페라리와 람보르기니가 경쟁 상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나메라 4 하이브리드는 3.0L V6 트윈터보 엔진과 전기모터를 조합해 출시된 모델로 최고출력 336마력, 최대토크 45.9kg.m, 최고속도 280km/h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사진=포르쉐 (파나메라 4 터보 S E-하이브리드 모델 외관) 사진=포르쉐 (파나메라 4 터보 S E-하이브리드 모델 외관)

심지어 제로백 4.4초에 달하는 어마어마한 가속 성능을 보여주는 고성능 스포츠 세단입니다.

풀타입 4륜구동이 적용되어 후륜차의 고질병인 빗길, 눈길 운전에서도 강점이 부각되는 제원이며, 복합연비가 8.6km/L로 탁월한 연비를 보여주진 않지만, 괴물급 성능 때문에 마니아층에서는 상위 클래스에스 속하는 차량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전기 배터리 1회 충전 시 약 40km까지 주행 가능하여, 짧은 이동거리에는 기름이 전혀 들지 않고 이동이 가능합니다.

 

스포츠카 감성은 살렸지만 정숙한 주행능력

차량 가격이 다소 높은 만큼 서스펜션에 대해서는 앞쪽에는 더블 위시본, 뒤쪽은 멀티링크로 적용되었으며, 댐핑 스트로크는 짧아 정숙함과 매끄러운 주행감을 보여줍니다.

사진=포르쉐 (파나메라 4 터보 S E-하이브리드 모델 내부) 사진=포르쉐 (파나메라 4 터보 S E-하이브리드 모델 내부)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의 내부 가죽시트는 쿠션감이 단단한 소재를 사용해 장기 사용 시에도 꺼짐이나 불편함이 없으며, 세단형식의 스포츠카임에도 스티어링의 휠은 약 90도에 가까운 각도로 스포츠카의 정석 같은 느낌을 살린 것이 특징입니다.

파나메라 4 하이브리드의 헤드라이트는 근거리, 측면 및 원거리 조명으로 나뉘어 있어 시야 확보에 탁월해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황희찬 선수는 파나메라의 어떤 등급 트림을 선택했을까?

아울러 친환경 바람을 타고 전기 모터로만 34km를 주행할 수 있는 '터보 S 하이브리드(HEV)' 모델도 출시됐습니다. 

사진=포르쉐 (파나메라 4 터보 S E-하이브리드 모델) 사진=포르쉐 (파나메라 4 터보 S E-하이브리드 모델)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최고출력 700마력, 최대토크 88.8 kgm로 582마력의 4리터 V8 바이터보 엔진과 136마력의 전기 모터를 결합한 최상위 모델입니다. 또한 제로백 3.2초라는 폭발적인 가속 성능을 발휘합니다.

이에 상당한 연봉을 자랑하는 황희찬 선수의 경우 최상위 트림인 '터보 S E-하이브리'모델을 선택했을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한편 파나메라 4 터보 S E-하이브리드'모델의 국내 가격은 3억 49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Copyright ⓒ 케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