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은정, 드라마 ‘금이야 옥이야’ OST 속 익숙한 목소리의 주인공으로 화제

함은정, 드라마 ‘금이야 옥이야’ OST 속 익숙한 목소리의 주인공으로 화제

문화저널코리아 2023-05-22 16:52:32 신고

3줄요약
사진제공=KBS1 '금이야 옥이야'

 

문화저널코리아 고병식 기자 | KBS 1TV 일일드라마 ‘금이야 옥이야’ OST 속 익숙한 목소리의 주인공은 배우 함은정이었다.

 

KBS 1TV 일일드라마 ‘금이야 옥이야’ (극본 채혜영, 유상영, 백금/연출 최지영)의 OST 앨범인 <금이야 옥이야 OST Part 1>은 싱글대디 금강산(서준영 분)과 입양아 옥미래(윤다영 분)를 중심으로 금이야 옥이야 자식을 키우며 성장해 가는 가족들의 유쾌하고 가슴 찡한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 ‘금이야 옥이야’의 첫 번째 OST 앨범이다.

 

함은정의 가창으로 알려져 화제인 ‘두근두근 때론 콩닥콩닥’은 드라마 스토리 전체의 분위기를 담아낸 노래이자 극을 아우르는 발랄한 무드의 댄스풍 음악. 재치 있는 가사가 돋보이는 것과 동시에 봄의 상큼함을 느끼게 해주는 곡으로, 여러 편의 드라마 OST를 통해 완성도 높은 음악을 선보인 작곡가 김의용과 정종민, 이종원이 합작하여 곡을 완성했고 배우이자 가수인 함은정의 가창으로 음악의 화룡점정을 찍었다.

 

사진제공=아센디오

 

지난 1995년 데뷔, 아역배우 시절부터 다수의 작품에 출연해 오랜 시간 차근히 자신의 길을 걷던 함은정은 KBS 2TV ‘드림하이’, JTBC ‘인수대비’ 등을 통해 안정된 연기력을 선보이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또한 걸그룹 티아라 활동을 비롯, 영화 ‘화이트: 저주의 멜로디’, ‘아이윌 송’, 연극 ‘레미제라블’ 등의 필모그래피를 쌓아 안방극장과 스크린, 무대를 넘나드는 활약을 이어왔다.

 

이렇듯 다양한 활동에 그치지 않고 OST까지 섭렵한 함은정. 최근 출연 중인 연극 ‘분장실’의 전국 투어까지 예고하며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역량을 실감케 한 그가 향후 어떤 모습으로 대중을 찾을지 기대가 모인다.

 

한편, 최근 함은정은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영화 제작 및 투자/배급 등 다방면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종합 콘텐츠 기업이자 배우 최수종, 하희라, 김소은, 박상남, 박영운 등이 소속된 ‘아센디오’와 전속 계약 체결 소식을 알렸다.



 



Copyright ⓒ 문화저널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