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방’ 감싸고 거둬줬더니...“변하지를 않네” 이다해, ♥세븐 사생활 폭로에 모두 충격

‘안마방’ 감싸고 거둬줬더니...“변하지를 않네” 이다해, ♥세븐 사생활 폭로에 모두 충격

살구뉴스 2023-05-16 16:43:05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8년의 장기 연애 끝에 부부의 연을 맺은 가수 세븐과 배우 이다해 부부가 벌써부터 갈등을 털어놔 많은 이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 결혼 맞나?”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2023년 5월 15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말미에는 새롭게 합류하는 '해븐 부부' 세븐과 이다해의 첫 예고편이 그려졌습니다.

영상에는 화제를 모았던 두 사람의 결혼식이 독점 공개될 것을 예고해 더욱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공개된 결혼식 현장에서 세븐은 자신이 약 20여 년 전 유행시켰던 트레이드마크 힐리스를 타고 등장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화려한 드레스를 입은 이다해는 봄날의 새 신부 비주얼을 자랑해 감탄을 자아냈고, 두 사람은 볼 뽀뽀와 키스를 하며 행복을 만끽했습니다.

이어진 장면에서 세븐은 "8년간의 장기 연애를 마치고 드디어 결혼했다. '해븐커플'의 결혼 2일차다"라며 해맑게 웃었습니다.

이다해 역시 세븐과 함께 손가락으로 브이 자를 그리며 다정한 신혼부부의 면모를 자랑했습니다.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그러나 훈훈함도 잠시,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두 사람은 벌써부터 갈등을 빚는 모습을 드러내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이다해는 "항상 우리는 그것 때문에 많이 부딪힌다. 결혼 준비하면서도 위기가 있었다"라며 말문을 열었습니다.

이다해가 "워낙 서로가 다르다 보니 부딪힐 때는 세게 부딪힌다"라고 하자 세븐은 "다 그렇게 맞는 사람이 있나"라며 받아쳤습니다.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세븐은 이어 "다른 건 평생 있는 것 아니냐"라며 이해할 수 없다는 듯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다해는 "한 가지만 고치면 좋을 것 같은데, 사람은 변하지 않나 봐"라고 답답해 했고, 세븐은 "안 변하더라고"라며 팽팽하게 맞섰습니다.

"변해야 돼"라고 잘라 말한 이다해는 결국"이 결혼 맞나? 이런 생각까지도 들었다"라고 고백해 세븐을 당황하게 만들었습니다.

 

‘묵묵히’, 함께 걸어가려고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2015년 교제를 시작한 뒤 2016년 9월 7일 열애를 인정하면서 연예계 대표 동갑내기 장수 커플로 손꼽혔던 세븐과 이다해는 8년의 연애 끝에 2023년 5월 6일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가족 및 지인들만 초청해 비공개로 진행된 이날 결혼식에 참석한 일부 하객들은 자신의 SNS 등에 사진을 게재했고, 특히 이 과정에서는 세븐과 이다해 부부가 준비한 답례품 사진도 함께 공개돼 시선을 모았습니다.

세븐과 이다해가 하객들에게 전달한 답례품은 고급스러운 헤어케어 세트 제품과 편지로 구성됐으며, 하객들을 위해 세븐과 이다해가 직접 구매해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이들이 준비한 헤어케어 제품은 프랑스 브랜드 '발망'의 보습 헤어케어 세트로, 공식 사이트 기준 12만 원 가격대로 책정됐습니다.

답례품에 함께 동봉된 편지에는 "함박웃음 가득한 순간에도, 시련으로 눈물짓는 순간에도, 꼭 잡은 두 손 놓지 않고 묵묵히 함께 걸어가려고 한다"라고 적혔습니다.

세븐과 이다해는 이어 "저희 두 사람의 소중한 봄날, 함께 축복해 주신 발걸음 가슴 깊이 간직하겠다"라고 덧붙여 하객들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했습니다.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두 사람이 결혼식을 올린 웨딩홀은 대관료만 최소 1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고, 여기에 더하여 이다해가 본식과 웨딩 화보에서 입은 드레스는 한 벌당 대여료가 1,000만 원 수준에 이르는 것으로 확인돼 놀라움을 안겼습니다.

이다해가 본식에 착용한 드레스는 레바논 출신 디자이너가 이끄는 웨딩드레스 브랜드 '엘리 사브'(Elie Saab)의 2023 가을 컬렉션 제품으로, 이다해에 앞서 지난 2022년 화촉을 밝힌 피겨 황제 김연아와 티아라 지연도 본식에서 이 브랜드를 선택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부에는 이탈리아 출신 디자이너가 이끄는 패션 브랜드 '지암바티스타 발리'의 2021 러브 컬렉션 제품을 고른 이다해는 깊이 파인 브이넥과 과장된 소매 라인이 특징인 드레스를 입고 본식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엄마가 자꾸...

MBC '전지적 참견시점' MBC '전지적 참견시점'

2022년 1월 15일 전파를 탄 MBC '전지적 참견시점'에 세븐과 함께 등장한 이다해는 "할 일이 없던 날 최성준 오빠에게 전화가 왔다. 나오라고 하더니 세븐을 바꿔주더라"라며 두 사람의 연애 비하인드를 공개했습니다.

세븐에 대한 호감이 아예 없었다는 이다해는 "세븐이 '다해야. 오랜만이다'고 하며 나오라고 하더라. 죽어도 안 나갔다. 다음부터 세븐이 전화번호를 받아 나오라고 하더라"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이어 이다해는 "나중에 만났는데 눈이 예쁘더라. 만나기까지 시간이 걸리긴 했는데"라고 덧붙였습니다.

MBC '전지적 참견시점' MBC '전지적 참견시점'

이다해는 "현재가 중요하지만 과거가 심플하다. 과거가 복잡하지 않으니까. 연애를 한번 시작하면 오래하니까"라며 박한별과 12년 열애 끝에 결별한 세븐의 연애사를 간접적으로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2021년 세븐과의 교제 도중 한 차례 결별 위기를 겪었다는 이다해는 "약간 그런 것도 있었다"라며 운을 뗐습니다.

이다해는 "오래 만나다 보니까 내 친구들이나 언니, 오빠들이 세븐을 너무 예뻐하게 된 거다. 그래서 헤어질 뻔했을 때 우는 사람들도 많았고 이건 있을 수 없다고 하더라"라고 말했습니다.

MBC '전지적 참견시점' MBC '전지적 참견시점'

"심지어 우리 윗집 아주머니도 울었다. 이웃들도 다 울고"라고 전한 이다해는 "특히 제일 아쉬워했던 사람이 우리 엄마였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그는 "너무 아쉬워하더라. 엄마가 자꾸 '그래도 동욱이가...'라면서, 너무 예뻐하니까"라고 털어놨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이다해는 "난 대가족이 아닌데 세븐은 굉장히 대가족이다"라며 장기 연애의 원동력으로 세븐의 가족을 꼽았습니다.

MBC '전지적 참견시점' MBC '전지적 참견시점'

이다해는 "누나가 두 명이고 막내아들인데 거기에 장손이다. 나중에 가족을 만났더니 누나들도 너무 좋지만 부모님들이 최고"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그는 "그때 고비였을 때도 사실 이 사람보다도 가족이 너무 아쉬워 울고 불고 막 도저히 안 되겠더라. 마음이"라고 되짚었습니다.

이다해는 "너무 좋은 분들을 난 이제 못 만날 것 같더라. 이런 남자는 만날 수 있을 것 같은데"라며 시댁 식구들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내비쳤습니다.

 

안마방? 가기만 했다니까

SBS '현장 21' SBS '현장 21'

한편 1984년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인 세븐(최동욱)은 연예병사 복무 시절, 2013년 6월 25일 공개된 SBS '현장 21'에서 마이티마우스 상추와 함께 새벽에 근무지를 이탈해 안마시술소로 들어가는 모습이 공개돼 뼈아픈 추락을 겪었습니다.

당시 상추와 세븐이 2시간 동안 외출한 뒤 택시를 타고 모텔로 복귀했다고 주장한 방송 측은 "세븐과 상추가 모텔을 나와 몇몇 안마방들을 돌아다녔다"라고 알렸습니다.

방송 측은 이어 "처음 간 마사지샵에서는 몇 분 만에 나왔지만, 계속 이곳저곳을 전전하다 마지막으로 안마방에 들어갔다. 그곳에서는 둘이 17만 원을 현금으로 지불한 후, 10여분 뒤 환불받고 다시 나왔다. 마사지 목적이였으나 분위기가 심상치 않아서 환불받고 바로 나온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KBS '해피투게더3' KBS '해피투게더3'

이 사건은 성매매에 관해서는 증거가 없어 무혐의로 종결됐지만 10일간 군무 이탈로 영창에 들어가게 된 세븐은 군 복무를 10일 더 하게 됐고, 사건을 최초 보도한 방송사 및 신문사에서는 무혐의 처분 후 정정기사를 추가했습니다.

그러나 대중들은 후속 기사에 대한 관심을 보이지 않았으며 이 사건이 세간에 공개되면서 제대로 타격을 입은 국방부는 결국 연예병사 제도를 폐지했습니다.

이후 2014년 12월 28일 제대한 세븐은 몇 년이 지난 2016년 6월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맹인 마사지를 받기 위해 기다리다가, 아무래도 장소 자체가 오해를 받을 수 있겠다는 생각에 취소하고 바로 나왔다. 많은 분들이 말씀하시는 그런 나쁜 행동은 절대 하지 않았고, 그럴 의도조차 없었다"라며 해명글을 올렸습니다.

KBS '해피투게더3' KBS '해피투게더3'

그럼에도 대중의 반응은 싸늘했고, 얼마 뒤인 2016년 10월 13일 방송된 KBS '해피투게더3'에 게스트로 출연한 세븐은 "항상 죄송스러운 마음으로 반성하며 지냈다. 그 당시에는 군인 신분이라서 말할 기회가 없었다. 해명하기보단 잘못한 점을 사과드리는 게 먼저라고 생각했다"라며 입을 열었습니다.

세븐은 "3년 전 군 복무 당시 근무지 이탈이라는 큰 잘못에 대해서는 언젠가 말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다"라면서 "방송을 재개하면 말할 기회가 있을 거라 생각하고 있다가 열애설 기사가 났다. 너무 혼란스러웠다"라고 털어놨습니다.

"노골적으로 묻는데 안마방에 그냥 가기만 했냐"라는 전현무의 물음에 세븐은 "그렇다"라고 답해 억울함을 내비쳤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