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면 잘 맞을 것"...애교폭격기 주현영, 유명 래퍼 지목해 다들 경악했다

"하면 잘 맞을 것"...애교폭격기 주현영, 유명 래퍼 지목해 다들 경악했다

케이데일리 2023-02-20 23:11:00 신고

3줄요약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

배우 주현영이 이상형으로 유명 래퍼을 선택하며 배우 임원희와의 연애는 힘들 것 같다고 솔직하게 고백했습니다.

19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는 배우 주현영이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주현영은 래퍼 딘딘을 이상형으로 선택했습니다.

SBS '미운 우리 새끼' SBS '미운 우리 새끼'

이날 서장훈은 주현영에게 "연애할 때 별명이 애교 폭격기라고 합니다.

애교를 얼마나 하길래 그런 별명이 있냐"라고 궁금해했습니다.


주현영은 "제가 애교를 좀 많이 부리는 편이다"라고 밝히자, 신동엽은 "그럼 장훈이한테 한번 해봐라. 앞으로 어떤 배우한테 애교를 부려야 될지 모르니까. 연습 삼아 연기를 한번 해봐라"라고 말했습니다.

주현영은 "평상시 톤으로 해보겠다"라며 몸을 꿈틀꿈틀(?) 거리기 시작했고 이내 서장훈을 바라보며 부끄러워하는 표정을 지었습니다.

이 모습에 웃음을 참던 서장훈은 자연스럽게 미소를 보였고, 주현영은 "오빠 끝나고 뭐 해?"라고 넌지시 물었습니다.

서장훈은 "끝나고 집에 가야지"라고 차갑게 말했지만, 주현영은 "끝나고 나랑 부동산 데이트하자"라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에 신동엽은 "부동산 데이트라니. 왜 이렇게 계속 몸을 흔드나 했네. 보통 데이트가 아니었구먼"이라고 너스레를 떨었습니다.

신동엽은 "서장훈의 저런 얼굴은 처음 본다. 아무 말도 안 하고 이러고 있는데 입꼬리가 저렇게 올라가면서 좋아하냐"라고 지적해 폭소를 안겼습니다.

SBS '미운 우리 새끼' SBS '미운 우리 새끼'

또 서장훈은 "이상형을 뽑으라는 것이 아니다"며 혹시 그래도 뽑자면 미우새 아들 중 현영의 선택은? 그나마 가까운 사람을 뽑아달라. 임원희, 이상민, 김준호, 김종국, 토니 안, 김종민, 오민석, 허경환, 김희철, 최시원, 딘딘 이 중에서 이 사람을 좋아한다는 게 아니라 스타일이 그나마 근사치에 있는 사람은 누구냐"라고 질문했습니다.

그러자 주현영은 주저 없이 딘딘을 꼽으며 "왜냐하면 내 이상형은 재밌는 사람입니다. 상황극을 너무 좋아해서 상황극을 쿵 하면 짝 해주는 그런 사람을 좋아하는 것 같다"라며 답했습니다.

서장훈은 "사실 현영 씨 입장에서는 딘딘이 가깝다. 현영 씨한테 임원희, 이상민을 예로 들어서 이야기하는 거 잘못된 거다"라며 미안해했고, 신동엽은 "제일 처음에 임원희 부르지 맙시다. 바꾸자. 랜덤으로 해야 한다. 임원희부터 하면 놀란다"라고 팩폭을 시전 했습니다.

이에 더해 서장훈은 "나이가 똑같다고 생각하고 '다 좋은데 이 사람하고의 연애는 안 되겠다'라고 생각하는 사람 하나만 뽑아달라"라고 묻자, 주현영은 "임원희 선배님입니다. 저번에 '미우새'를 봤었는데 소개팅을 하는데 안타까웠다"고 솔직하게 말해 웃음을 더했습니다.

요즘 대세 주현영, 그녀는 누구인가?

스타투데이 스타투데이

주현영은 1996년생으로 올해 28세입니다. 그녀는 2018년 스타디움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10월 17일 공개된 웹드라마 고벤져스의 '천사'역으로 첫 웹 드라마 연기를 시작했습니다.

고벤져스는 당시 스타디움에서 자사 소속 연예인들을 출연시켜 제작한 웹드라마로 크레딧에 올린 배우 중 특별출연 1명과 다른 3명을 제외하면 주연 남자 배우 10명과 여자 배우 3명 전원이 스타디움 소속이었는데, 당시 본명 '김현영'으로 활동하던 주현영은 주인공들에게 능력을 준 '천사'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외부 관찰자에 가까운 역할이다 보니 총 12부작 중 길게 출연한 10화를 제외하면 6화, 9화, 12화에 짧게 출연한 게 전부였지만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2019년 1월에 스타디움엔터테인먼트의 네이버 포스트를 통해 '스타디움의 신인 아티스트 주현영 배우'로서 처음 소개됩니다.

이후 주현영이 이 소속사와 계약을 종료한 시기는 회사의 사정 상 만료된 정확한 시기는 알 수 없으나 2020년 6월부터 해당 기획사 소속 배우들의 계약 종료가 이어졌고 2021년 3월에 소속 배우 대부분의 계약이 종료되었기 때문에, 주현영의 계약 종료도 그 사이에 이루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인생 캐릭터를 만난 주현영

 'SNL 코리아'   'SNL 코리아' 

2021년 9월 4일부터 시작한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SNL 코리아' 리부트 시즌1에 고정 크루로 출연한 주현영은 Weekend Update 코너 첫 회부터 '주기자'라는 또 하나의 인생 캐릭터를 만나게 됩니다.

사회 초년생 인턴 기자를 표현하는 연기력이 매우 뛰어나 주기자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자마자 각종 커뮤니티에 퍼 날라지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대학생이 발표를 하거나 취준생이 면접을 볼 때, 혹은 회사 신입이 처음 PT 할 때의 모습을 소름 끼치도록 리얼하게 묘사했다는 평가. 온라인에서 엄청난 극찬을 받음과 동시에 굉장한 화제 몰이를 했습니다. 2021년 SNL 리부트의 최대 히트상품으로 취급받을 정도였다

자신 있어 보이려고 눈을 부자연스럽게 동그랗게 뜨는 모습, 어미 '다'와 '더'의 중간쯤에 있는 듯한 안으로 먹는 발성 무의미한 뻔한 이야기와 질문을 근자감으로 이어가는 모습, 당황했을 때 불안한 눈빛으로 두리번거리고 초조하게 한쪽 손을 긁는 행동 등 캐릭터를 표현해내는 주현영의 연기 디테일이 무척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SNL 코리아'   'SNL 코리아' 

특히 첫 회 방영분에서 앵커 역인 안영미에게 지적을 받자 고개를 갸우뚱하며라고 대답한 뒤 이내 눈이 풀리고 목소리가 염소처럼 떨리면서 울먹거리며 아무 말이나 하기 시작하는 부분부터는 너무 리얼해서 소름 끼칠 정도라는 평가와 동시에 '이게 연기로 표현이 가능하구나'라는 감탄마저 자아냈습니다.

대중들 반응은 "많이 봐온 모습이라 안타깝고 애잔하다", "보기 짜증난다", "내 모습 같아서 눈물 난다", "흑역사가 떠올라 괴롭다" 등 다양했습니다. 

초기에는 약자혐오에 관한 부정적인 반응이 기사화되기도 하였으나, 현재는 사회초년생의 성장기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대체로 극사실주의적이고 디테일한 표현력에 대한 감탄, 폭소, 찬사가 주를 이루며 시청자의 공감 포인트를 정확하게 짚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여담으로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영상 댓글 창에는 초년생 때는 다 저렇게 시작하는 거라며 나아질 수 있다는 용기의 메시지를 남기는 사람이 많아 댓글을 달러 왔다가 뜻밖의 위로를 받고 간다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이 방송을 본 누리꾼들은 "주기자 센스 좋아~", "요즘 완전 대세 아니냐 주기자", "인생역전했네", "방송에서도 귀여운데 연애할 때 얼마나 더 귀여울까"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케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