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핫트렌드] 기업 비즈니스 성패 'NFT 마케팅'이 좌우

[NFT 핫트렌드] 기업 비즈니스 성패 'NFT 마케팅'이 좌우

뉴스드림 2023-02-20 15:34:11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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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러스트=뉴스드림 이은진 기자
▲일러스트=뉴스드림 이은진 기자

[뉴스드림=설동훈 기자] 디지털 마케팅의 세계는 항상 새로운 기술이 등장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지난 몇 년 동안 산업 현장을 강타하고 있는 흥미로운 신기술인 NFT(대체불가토큰)를 들 수 있다.

NFT는 예술계에서 가장 빠르게 인기를 얻었지만 잠재적인 용도는 그 이상으로 확장된다. 최근 기업들이 비즈니스에 NFT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도입하는 것은 신기술의 활용을 통한 사업의 성공을 위해 기업들이 선두에 서야 한다는 인식 때문인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NFT 활용 홍보…마케팅 위한 혁신적 방법 부상

이처럼 기업들의 NFT 홍보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해외 유력 매체가 기업들이 마케팅에 NFT 홍보를 사용할 때의 이점과 비즈니스에서 NFT를 마케팅 전략에 통합하는 것을 고려해야 하는 이유를 제시해 업계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해외 블록체인 전문 매체 비저너리 파이낸스(Visionary finance)는 최근 기업들이 마케팅에 NFT 홍보를 활용할 경우 독특하고 가치 있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고 가시성 향상과 신규 수익원 창출, 고객 참여 개선, 기업의 진정성 향상, 경쟁 우위 확보 등 이점이 있으며 따라서 기업들은 사업을 전개함에 있어 마케팅 전략에 NFT를 통합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고 밝혔다.

비저너리 파이낸스가 기업들의 마케팅에 NFT 홍보의 활용을 강조하는 이유는 NFT 홍보가 비즈니스 마케팅을 위한 혁신적인 방법인 것은 물론 실제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잘 알려진 대로 NFT는 독점 콘텐츠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고유한 가치 있는 디지털 자산이다. NFT를 만들어냄으로써 기업들은 고객들에게 비하인드 스토리 콘텐츠, 특별 프로모션과 한정판 제품에 대한 독점적인 접근성을 제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독점성과 가치를 제공해 충성도를 구축하고 판매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NFT 광고는 기업이 NFT를 홍보하기 위해 최고의 미디어 매체와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보다 많은 고객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적절한 홍보 대행사와 제휴함으로써 기업은 NFT 제품에 대한 우호적인 소문을 퍼뜨리고 웹사이트로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다.

NFT는 또한 혼잡한 디지털 시장에서 기업의 가시성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NFT를 만들고 홍보함으로써 기업들은 그들의 브랜드에 대한 화제와 흥분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이는 소셜 미디어 참여, 언론 보도 및 입소문 추천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

전문 홍보 대행사의 도움으로 기업은 관련 언론 매체와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NFT 마케팅 캠페인의 범위를 확대할 수 있다. 이는 노출과 참여를 증가시켜 궁극적으로 더 많은 매출과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다.

▲기업들이 마케팅에 NFT 홍보를 활용할 경우 독특하고 가치 있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것은 물론 가시성 향상과 신규 수익원 창출 등 다양한 이점이 있어 마케팅 전략에 NFT를 통합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사진 출처=프리픽)
▲기업들이 마케팅에 NFT 홍보를 활용할 경우 독특하고 가치 있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것은 물론 가시성 향상과 신규 수익원 창출 등 다양한 이점이 있어 마케팅 전략에 NFT를 통합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사진 출처=프리픽)

◆중소기업 가시성 제고…대기업 마케팅 목표 달성 도움

마케팅을 위해 NFT를 활용해 홍보하는 것의 또 다른 주요 이점으로는 새로운 수익원의 창출가능성을 들 수 있다. 기업은 NFT를 수집품 또는 고유한 디지털 자산으로 판매할 수 있으며 이는 새로운 수입원을 제공할 수 있다. 기업들은 또한 NFT를 자선 사업을 위한 기금을 모으거나 자신의 사업 운영을 지원하는 방법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NFT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홍보 대행사와 협력함으로써 기업들은 NFT 제품이 잠재적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올바른 방식으로 배치되도록 할 수 있다.

NFT를 활용한 홍보는 또한 고객 참여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로열티 프로그램 또는 보상과 관련된 NFT를 생성함으로써 기업들은 고객들이 그들의 브랜드에 참여하도록 장려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고객 충성도가 높아지고 비즈니스가 반복적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러한 충성도 프로그램과 보상을 목표로 한 홍보 캠페인을 통해 제품을 홍보함으로써 기업은 NFT 제품이 올바른 사용자에게 전달되도록 하고 참여를 촉진할 수 있다.

NFT 홍보는 기업의 진정성 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NFT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신뢰성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으로 각각의 NFT는 고유하며 원래 작성자까지 추적이 가능하다. 이는 기업들이 패션과 명품 등의 산업에서 주요 문제가 될 수 있는 사기와 위조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타깃 홍보 캠페인을 통해 NFT 제품의 진정성을 홍보함으로써 기업은 고객에게 신뢰와 확신을 심어줄 수 있다.

이와 함께 NFT를 마케팅 전략에 통합할 경우 기업은 동종 업계의 다른 비즈니스보다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 NFT는 여전히 비교적 새로운 기술인 만큼 얼리 어답터 역할을 하는 기업은 스스로 해당 분야에서 혁신가이자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 NFT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PR 대행사와 제휴함으로써 기업들은 흥미로운 신기술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업계와 전문가들은 NFT를 활용한 홍보가 비즈니스 마케팅을 위한 혁신적인 방법이라는 비저너리 파이낸스의 주장에 대체적으로 공감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NFT의 힘을 활용한 홍보 활동을 통해 경쟁업체와 차별화되는 독특하고 매력적인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고 인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NFT 홍보의 이점은 브랜드 인지도 향상, 고객 참여 향상, 검색 엔진 순위 향상 등 무수히 많다.

비저너리 파이낸스는 “기업의 가시성을 높이려는 소규모 기업 소유자는 물론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NFT 홍보는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특히 평판이 좋은 NFT 홍보 대행사와 제휴를 통해 협력함으로써 특정한 비즈니스의 목적과 예산에 맞는 적절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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