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시간 10번 가능"...전 세계 모든 남성과 여성, 환호할 소식 전해졌다

"2시간 10번 가능"...전 세계 모든 남성과 여성, 환호할 소식 전해졌다

케이데일리 2023-02-17 13:24:24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한번만 먹으면 3시간 동안 정자 활동이 멈추는 남성 피임약이 개발됐습니다. 이에 전 세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지난 14일 영국 BBC의 보도에 따르면 '웨일코넬 의과대' 연구진은 세계적 학술지인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스'에 약물을 섭취해 필요할 때만 정자 활동을 일시적으로 멈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공개에 충격을 주었습니다.

미국 피임약, 로이터

이 물질은 정자의 운동 신호를 조절하는 단백질을 비활성화 시키며, 운동성이 떨어지는 정자는 난자에 도달하지 못해 결과적으로 수정이 될 가능성이 낮다는 것이었습니다. 

수컷 생쥐에게 약물을 먹여 테스트를 한 결과 30분 이내에 정자의 움직임이 줄어들기 시작했으며, 약 2시간 30분이 지나자 운동성을 조금씩 회복하며 24시간이 지나자 효과가 거의 사라졌습니다. 

남성 피임약, "건강 문제 없나..."

미국 피임약, 로이터

무엇보다도 가장 큰 장점은 여성 피임약과 달리 남성 호르몬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시험 결과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결핍 등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어 많은 이들로 하여금 기대감을 안겨 주고 있습니다. 

전문가, "인류가 찾던 남성 피임방법이 될 수도"

연구진 중 한 명인 멜라니 발바흐 박사는 "정자 운동이 일시적으로 멈췄다가 쉽게 회복할 수 있다는 사실이 피임약으로서 가능성을 보여준다. 출산계획을 세우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 말했습니다.

또 다른 영국 셰필드 대학의 앨런 페이시 남성의학 교수는 “남성 피임약 개발을 위해 수년간 많은 실험과 연구가 있었지만 아직 시장에 출시된 것은 없다”며 “동물 실험과 동일한 효능이 인간에게 적용될 수 있다면 인류가 찾던 남성 피임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큰 기대감을 보였습니다.

현재 피임의 종류는...?

남성 피임약의 출시를 예상하고 있는 가운데 현재 피임 방법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구글

1. 질외사정법

아마 가장 보편화 되고 쉬운 피임방법입니다. 사정 전에 삽입을 빼고 외부에 사정하는 방식으로 가장 쉬운 만큼 가장 실패할 확률이 높은 피임 방법입니다. 남성의 쿠퍼액으로도 임신 확률이 있기 때문에 실패하는 경우가 꽤 많이 발생합니다.

구글

 

2. 월경 주기법

배란기를 피하여 성관계를 하는 방법입니다. 배란하고 나면 12~24시간 동안 수정이 가능하기에 이 기간을 피해서 성관계를 하는 것인데 여성마다 임신주기, 건강 등 여러 변수가 있기에 실패 확률이 높은 피임방법입니다.

구글

 

3. 콘돔

정부차원에서도 가장 장려하고 있는 피임 방법입니다. 남성의 성기에 고무재질의 막을 끼워 수정이 되는 것을 막는 방법입니다.

각종 성병을 가장 높은 확률로 예방하고 정상적으로 착용 시 100% 피임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2시간에 10번 가능하겠네요~", "아직 출시되려면 멀었네", "와이프가 좋아할 듯", "안 묶어도 되겠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Copyright ⓒ 케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