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투데이 최태인 기자] LG전자 조주완 사장이 글로벌 B2B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기 위해 연초부터 유럽과 미국 등을 잇따라 방문해 B2B 사업 성장 전략을 점검하고, 주요 거래선과 고객사를 만나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조 사장은 1월 초 CES 2023을 시작으로 GM과 마그나 등의 전략 파트너와 VS(전장) 사업 논의를 한 데 이어 2월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3’을 찾아 공간별 최적 솔루션 등 업계 동향과 최신 기술 트렌드를 파악했다.
또, 글로벌 영화관 체인 ‘오데온(ODEON)’의 CEO를 만나 LG 시네마 LED가 설치된 주요 상영관을 둘러보며 전략적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등 ID 사업의 중장기 전략과 현안을 챙겼다.
LG전자는 올해 글로벌 시장에서 ID 사업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역량 강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특히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의 ID 서비스 플랫폼 ‘LG Pro:Cloud’를 활용해 수익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통합 솔루션 수주를 늘릴 계획이다.
조 사장은 이어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로 이동해 북미 최대 공조(空調) 전시회 ‘AHR 엑스포 2023’을 참관했다.
LG전자는 유럽과 북미는 물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남미 및 중아 시장에서도 공격적인 투자와 함께 현지에 최적화된 냉난방시스템 개발, 라인업 강화, 서비스 및 유지보수 전담 인프라 확대 등을 통해 시장 지배력을 더욱 높일 방침이다.
LG전자는 B2B 분야에서 지속적인 투자와 M&A 및 전략적 협력을 통해 사업영역을 확대하며 수익 구조를 다변화하고 있다.
현재 BS사업본부의 ID, IT, 로봇, 전기차 충전 솔루션, VS사업본부의 인포테인먼트, 전기차 파워트레인, 차량용 조명시스템, H&A사업본부의 시스템에어컨 및 빌딩관리시스템, 모터 및 컴프레서를 비롯한 부품솔루션, 빌트인 가전, HE사업본부의 webOS 플랫폼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B2B 사업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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