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효신·옥주현 출연 ‘베토벤’, 드디어 전 세계 초연 막 오른다

박효신·옥주현 출연 ‘베토벤’, 드디어 전 세계 초연 막 오른다

데일리안 2023-01-12 14:30:00 신고

3줄요약

뮤지컬 ‘베토벤; Beethoven Secret’의 역사적인 전 세계 초연의 여정이 시작된다.

뮤지컬 ‘베토벤; Beethoven Secret’(이하 ‘베토벤’)은 ‘마타하리’ ‘웃는 남자’ ‘엑스칼리버’ ‘프리다’ 등을 제작한 EMK가 선보이는 다섯 번째 창작(Original) 작품이다. 작품은 뮤지컬 ‘레베카’ ‘모차르트!’ 등 월드 와이드 흥행 대작을 빚어낸 유럽 뮤지컬의 전설, 극작가 미하엘 쿤체(Michael Kunze)와 작곡가 실베스터 르베이(Sylvester Levay)가 EMK와 함께 7년에 이르는 긴 시간 동안 발전을 거듭해 완성했다.

ⓒEMK뮤지컬컴퍼니 ⓒEMK뮤지컬컴퍼니

뮤지컬 ‘베토벤’은 시대를 관통하는 선율로 온 세상을 구원했지만, 단 한 순간의 평범한 행복도 허락되지 않았던 위대한 음악가 베토벤의 견고하고 내밀한 삶과 사랑을 거장의 선율 속에 펼쳐낸다.

캐릭터의 입체적인 내면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연출과 상징성을 효과적으로 구현한 무대 디자인, 그리고 정서적 리듬감을 극대화한 안무까지 관객을 압도한다. 극 초반, 두꺼운 벽으로 둘러싸인 베토벤의 마음을 상징하는 듯 한 치의 틈도 없이 맞물려 있던 벽들이 작품의 서사에 따라 조금씩 밖을 향해 열려가는 디자인 구성은 그가 토니를 만난 후 처음으로 사랑을 깨달으며 전혀 다른 인생을 살게 되는 과정을 심미적으로 표현해 베토벤의 인생 여정을 함께하는 관객에게 강렬하고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것이다.

흑백과 컬러의 변칙적인 구성을 통해 불완전한 미완의 세계로 탄생된 뮤지컬 ‘베토벤’의 무대와 조명은 아버지의 부재와 불우했던 어린 시절, 외모에 대한 지독한 콤플렉스 등 상처로 점철된 삶을 살았던 그의 혼란과 절망을 시각화해 작품에 대한 몰입도를 더할 예정이다.

뮤지컬 ‘베토벤’은 악성(樂聖) 베토벤의 영혼을 상징한다고 일컬어지는 피아노를 1막 내내 무대 가장 중심에 위치시켜 그의 위대한 업적과 인간적인 면모를 동시에 담아냈다. 작품 속 피아노는 극 중 베토벤의 음악은 물론, 청력을 잃어가는 순간이나 애절한 이별의 순간 등 중요한 순간에 모두 등장한다. 특히 피아노를 무대의 허공에 매다는 ‘베토벤’의 과감한 무대 디자인은 화려한 거리를 걷는 베토벤과 극적인 대비를 이뤄 그의 깊은 고독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전망이다.

뮤지컬 ‘베토벤’에 드라마틱함을 더해줄 작품의 안무 역시 빼놓을 수 없는 관전 포인트다. 뮤지컬 ‘마타하리’ ‘엑스칼리버’ ‘벤허’ 등에서 드라마가 살아 숨 쉬는 안무로 극찬받은 문성우 안무는 다양한 장르의 춤을 복합적으로 차용해 베토벤의 삶과 고독을 아름다운 움직임으로 승화시킬 계획이다. 더불어 음악의 요소들을 멜로딕스, 하모니, 포르테, 알레그로, 안단테, 피아노라는 이름으로 의인화한 혼령을 통해 서정적이면서도 드라마틱한 베토벤의 음악을 시각화해 관객의 눈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배우들이 펼쳐낼 압도적인 무대는 작품의 가장 큰 관전 포인트로 꼽힌다. 당대 최고의 작곡가이자 예술가, 고결한 영혼의 소유자인 루드비히 반 베토벤 역을 맡은 박효신, 박은태, 카이, 베토벤과 운명적 사랑에 빠지는 안토니(토니) 브렌타노 역의 조정은, 옥주현, 윤공주, 그리고 베토벤의 동생인 카스파 반 베토벤 역의 이해준, 윤소호, 김진욱을 포함한 52명의 배우는 명불허전의 가창력과 섬세한 감정 연기로 한 인간의 고뇌와 고독, 그리고 구원을 심도 있게 무대 위에서 그려낼 것이다.

작품의 작곡가 실베스터 르베이가 한국 배우들에 대해 “뮤지컬 ‘베토벤’의 경우 표현할 수 있는 음악 영역이 넓어야 하는데, 한국 배우들은 크게 힘들어하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소화하는 전 세계적인 수준의 기량을 지니고 있다”고 극찬한 바 있어 월드 프리미어로 대한민국에서 첫 선을 보일 작품에 비상한 관심이 모인다.

‘베토벤’은 1월 12일부터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상연된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