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겨워서 다 끝내고 싶다"... 억대 연봉 기안84, 새해부터 모두 놀란 충격 근황

"지겨워서 다 끝내고 싶다"... 억대 연봉 기안84, 새해부터 모두 놀란 충격 근황

케이데일리 2023-01-06 16:36:00 신고

3줄요약

 

주호민 유튜브

억대 연봉을 받고있는 기안84가 새해를 기념해 자신의 충격적인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유튜브 '인생84'

영상 속에서 기안84는 자신의 새해 계획과 다짐을 밝혔다. 이어서 그는 "만으로 한 살 까준다고 하는데 작년에 나는 39살이었다. 왜 재수 없게 39살을 두 번 해야 하냐"며 너스레를 떨었습니다.

유튜브 '인생84'

"서른아홉보다 마흔이 낫다"던 그는 "이제 한번 싹 정리하고 어디든 떠날까 고민했다"며 "맨날 똑같다. 일하고 집 가서 술 마시고 자고 운동 갔다가 그림 그리고 또 일하고. 이게 안 바뀐다" 토로했습니다.

유튜브 '인생84'

평소 대하드라마 '태조왕건'의 열혈팬으로 알려진 기안84는 "궁예 대사 중에 '한낱 찰나와 같은 인생. 무슨 욕심이 그리 많았던가 어차피 이렇게 가는 것을'이라는 말을 제일 좋아한다"고 말했습니다. 

영상 끝에 그는 "결론은 크게 기대를 안하는 것"이라며 "조금 더 본능대로, 맛있는 거 먹고 싶을 때 먹고, 연애할 수 있을 때 하고."라며 소박한 새해 계획을 마무리했습니다.

쌍꺼풀 수술부터 공개 고백까지

유튜브 '인생84'

해당 영상에서 기안84는 과거 쌍꺼풀 수술을 포기한 일화도 공개했습니다.

영상 속 기안84는 자신의 캐리커처를 그리며 "눈이 작다. 눈만 좀 컸으면 좋았을 텐데"라며 아쉬워했습니다. "옛날에 쌍꺼풀 수술 받으려고 이대 근처 성형외과에 갔다"고 운을 떼며 웃픈(웃기고 슬픈) 일화를 언급했습니다. "근데 의사 선생님 눈이 너무 부담스러웠다. 그래서 옷 갈아입고 누웠다가 나왔다"고 회상했습니다.

이외에도 기안84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인 '인생84'에서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인생84'

지난해 12월 31일 업로드한 '2022 마지막 결산'이라는 제목의 영상에서는 유튜버 쏘대장과 함께했던 가상 결혼을 언급했습니다.

기안84는 제작진이 "쏘대장과 우결(우리 결혼했어요) 콘텐츠 얘기를 해달라"고 했을 때 진심으로 설렜다며 "근데 왜 다들 (인생84에) 한 번 나오면 사라지지?" 하며 아쉬움을 표현했습니다.

유튜브 '인생84'

이에 대해 기안84와 함께 우리 결혼했어요 콘텐츠를 진행한 쏘대장은 "저는 그저 다큐였다"며 자신의 진심어린 마음을 고백한 기안84와는 상반되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만화가에서 화가로

MBC '나 혼자 산다'

기안84의 본명은 '김희민'으로 웹툰 작가이자 방송인입니다. 작년부터는 팝아트 화가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기안84가 대중적으로 유명해진 것은 2016년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이후입니다. 방송을 통해 다른 출연진에게선 볼 수 없었던 4차원 매력을 뽐내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MBC '나 혼자 산다'

성인 ADHD와 공황장애를 겪고있는 기안84는 그의 영향 때문인지 다른 사람들은 다소 이해하기 힘든 괴상망측하며 기괴하지만 폭소를 일으키는 일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MBC '나 혼자 산다'

이때문에 기안84는 '나 혼자 산다'에서 '태어난 김에 사는 남자'라는 별칭을 얻기도 했습니다.

기안84는 네이버 웹툰 '복학왕'을 2014년부터 8년동안 연재 한 후 2022년에는 강남에서 본인의 첫 개인전을 열었습니다.

기안84 제1회 개인전

기안84가 첫 개인전을 통해 선보인 유화는 그가 애정을 담아 연재했던 '패션왕'과 '복학왕'의 주인공 우기명의 얼굴이 녹아내리는 형상을 하고 있습니다. 

우기명의 그림 외에도 '자화상', '인생 조정 시간'등 기안84의 개성이 뚜렷하게 드러나는 자전적인 그림들이 주로 전시되었다고 합니다. 전시 추최 측은 "만화가가 아닌 화가로 새로 시작하는 기안84의 이야기를 보여줄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안84 인스타그램

기안84는 과거 인터뷰를 통해 "웹툰 한편에 주당 5-6일을 붙잡고 있는 생활을 10년동안 하니까 너무 힘들었다"고 밝히며 "만화로 돈을 벌었지만 청춘은 얼음 녹듯 흘러가 버렸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는 자신의 이야기가 담긴 개인전에서 선보인 얼음 녹듯 흘러내리는 우기명의 얼굴도 비슷한 의미가 담겨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는 앞으로 화가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히기 위해 부산 국제화랑아트페어 특별전 및 영국에서의 전시 참여도 기획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소탈한 매력 뒤 억대 재산 소유자

Mnet 'Tmi쇼'

만화가부터 방송인, 이제는 화가까지 각 분야를 넘나들며 이름을 떨치고 있는 기안 84의 수익은 어느정도일까요? 

그는 평소 방송에서 비춰지는 소탈하고 소시민적인 이미지와 상반되게 '억'소리 나는 재산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기안84와 절친한 사이인 만화가 주호민은 "기안84의 벌이는 영화 '신과 함께'가 매년 개봉하는것"이라고 언급했으며, 기안84가 웹툰 '복학왕'을 연재할 당시인 2019년 네이버 웹툰 상위 20위 작가의 연평균 수익은 약 17억 5천만 원으로 추정되기도 했습니다.

JTBC '냉장고를 부탁해'
JTBC '냉장고를 부탁해'

하지만 기안84가 웹툰 연재 뿐만 아닌 방송 활동을 함께 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그의 수익은 이를 훨씬 더 뛰어넘을 수치로 예상됩니다.

실제로 기안84는 자신이 방송활동을 시작하며 번 돈이 만화를 연재하며 얻은 수익의 10배 이상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기안84는 2019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의 건물을 46억원에 매입한 건물주이기도 합니다.

해당 건물의 임대 수입은 월에 약 1천만원으로 알려져 있고, 최근엔 근처에 대규모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현재 시세는 60억 원으로 상승했다고 합니다. 

MBC '나 혼자 산다'

'나 혼자 산다'에서도 몇 차례 비춰졌던 것처럼, 기안84는 자차를 여러번 사고 판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과거 1세대 쉐보레 크루즈 전기형 모델을 소유했었지만, '좋은 차를 사봤는데 정이 안 가더라'며 외제차를 팔고 주행거리 16만km의 중고차를 구매했습니다. '나 혼자 산다'에서 당시 중고차를 구매한 기안84가 직접 도색을 하고 차를 꾸미는 장면이 방영되기도 했습니다.

유튜브 '인생84'

하지만 해당 자동차는 금새 퍼져버려, 이후 기안84는 현대 아반떼AD 1.6모델을 새로 구입했습니다.

이후에는 방송을 통해 초록색의 아우디Q7 1세대를 공개했고, 2021년에는 제네시스GV80을 구매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여러 차를 사고판 것으로 알려진 기안84는 '하차감'을 제일 중요시 여긴다며, "저는 차를 운전하려고 타는게 아니라 하차하려고 탄다. 4000만원은 하차감 비용"이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덧붙여 "하차감을 느끼기 위해 약속을 가다가도 중간에 한번씩 내린다"고 전했습니다.

Copyright ⓒ 케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