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 누가 한유아?...기부도, 신곡 발표도 '셀럽급'

이중 누가 한유아?...기부도, 신곡 발표도 '셀럽급'

게임와이 2022-12-27 19:56:24 신고

3줄요약

스마일게이트의 메타휴먼 한유아가 셀럽 못지 않은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유아는 지난해 11월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 홍보대사에 위촉된데 이어 지난 2월에는 YG케이플러스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이후에도 방송, 유튜브, 공연, 광고 등 다양한 영역에서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이번 ‘친환경 자선 바자회’ 사진에서는 누가 한유아인지 알아보기 힘들 정도의 사실감을 뽐냈다. 넘치는 사실감으로 가수와 모델 등 영역을 넘나들며 활발하게 활동 중인 그녀의 최근 행적을 살펴 봤다. 

한유아는 지난 5월 ‘라피스 센시블레’의 친환경 프로젝트 ‘에클리 프로젝트(ecly project)’ 모델 발탁을 계기로, 지구 환경을 위한 노력에 동참하고 있다.

한유아는 환경에 대한 관심은 ‘친환경 자선 바자회'로 이어졌다. 그녀는 지난 10월 단체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서울시 성동구에 위치한 언더스탠드에비뉴 메인 광장에서 진행된 바자회에서 리사이클링, 제로 웨이스트 등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콘셉트를 선보였다. 

이 바자회의  판매 수익금 전액은 12월 (재)행복한 나눔 측에 기부했다. 이 재단은 ‘기아대책’이 설립한 사회적 기업이다. 이번 기부금은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포장을 줄이거나 재활용이 가능한 재료를 사용해 쓰레기를 줄이려는 노력) 상품 제작 사업에 활용된다. (재)행복한 나눔이 제작하는 수공예 친환경 제품인 가방, 손수건, 파우치 등을 제작하는 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유아는 “최근 환경 보호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친환경 자선 바자회와 같은 좋은 취지의 행사를 하게 되어 뜻깊고 기쁘다”며 “지구 환경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유아, 연말 훈훈한 기부로 '친환경' 제품 만든다 /스마일게이트
한유아, 연말 훈훈한 기부로 '친환경' 제품 만든다 /스마일게이트

 

한편 11월에는 신곡 ‘너의 외로움이 날 부를 때’(When Your Loneliness Calls Me) 싱글 앨범을 출시했다. 이 앨범은 가수 장필순의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를 답가 형식으로 리메이크 한 곡이다. 이 곡은 현대인들에게 전하는 한 통의 위로 편지로, 원작사 조동희가 개사에 참여했다. 변한 현실 속에서 추억을 회상하는 원곡과는 다르게, 모든 것이 변하는 차가운 세상 속에서도 늘 곁에 있어 주겠다는 YuA(한유아)의 메시지를 담았다. 호소력 짙은 피아노 선율을 중심으로 한 드라마틱하고 웅장한 스트링 편곡으로 감성을 자극한다. 

 '너의 외로움이 날 부를 때' 리메이크 싱글 발매 /스마일게이트
 '너의 외로움이 날 부를 때' 리메이크 싱글 발매 /스마일게이트

 

특히 YuA(한유아)의 이번 싱글 작업을 위해 영국 런던 애비 로드 스튜디오 (Abbey Road Studios)의 마일스 쇼웰(Miles Showell) 엔지니어 등이 참여했다. 애비 로드 스튜디오는 비틀즈, 핑크 플로이드의 노래를 비롯해 영화 '스타워즈'의 OST 등을 녹음한 음악 스튜디오다. 또 글로벌 음원 유통회사 사운드 리퍼블리카도 YuA(한유아)의 신곡 제작에 참여했다.

Copyright ⓒ 게임와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