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씽2' 허준호 딸 향한 그리움…미스터리한 김동휘 정체

'미씽2' 허준호 딸 향한 그리움…미스터리한 김동휘 정체

뉴스컬처 2022-12-21 08:42:35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고수, 허준호, 안소희, 하준의 공조 케미가 터졌다.

지난 20일 방송된 tvN ‘미씽: 그들이 있었다2’(연출 민연홍 이예림/극본 반기리 정소영) 2회에서는 김욱(고수 분), 장판석(허준호 분), 이종아(안소희 분) 그리고 신준호(하준 분)가 공조해 양은희(권아름 분) 죽음에 얽힌 진실을 밝히고 영혼을 떠나보내 주는 모습이 그려졌다.

지난 20일 방송된 2회. 사진=tvN ‘미씽2’ 캡처
지난 20일 방송된 2회. 사진=tvN ‘미씽2’ 캡처

김욱과 장판석은 영혼 마을 3공단의 실체와 마주했다. 두 사람은 두온마을과 달리 신비로운 보호수 사이로 실종 영혼 앨리스(김태연 분)가 들어오자 눈을 떼지 못했다. 이어 김욱과 장판석은 학교 운동장에 뛰노는 아이들의 영혼과 오일용(김동휘 분)의 증언대로 3공단에 거주하고 있는 김명자(이덕희 분)의 딸 양은희(권아름 분)와 마주했다. 장판석은 자신의 딸이 영혼 마을 3공단에 살았었다는 사실에 눈물을 떨궜다. 그는 딸에 대한 그리움에 3공단을 떠나지 못했고, 늦게 와서 미안하다고 사과했다.

이후 김욱, 장판석은 이종아, 신준호와 양은희의 사체를 찾기 위한 공조를 시작했다. 양은희는 사망 당일 남자친구 박영준(조은솔 분)과 싸웠고, 자신을 데려다준 조정식(송덕호 분)과 실랑이를 벌이다 전봇대에 머리를 부딪힌 것까지 기억했다. 이를 들은 신준호는 조정식은 자살했으며, 박영준은 부모가 알리바이를 확인해줬다고 전했다. 하지만 김욱은 양은희의 휴대전화에서 사건 당일 박영준이 보낸 문자를 발견한 후 그를 범인으로 지목했다.

김욱, 장판석, 이종아, 신준호는 박영준을 스스로 움직이게 만들기 위한 작전에 돌입했다. 네 사람은 양은희의 휴대전화 번호로 박영준에게 문자를 보냈고, 초조해진 박영준은 가족 선산으로 향해 양은희의 사체가 그곳에 묻혀 있음을 알게 했다. 김욱은 선산을 뚫고 국도가 신설될 예정이라면서 박영준의 모친에게 접근했고, 이종아는 "오늘 내 휴대폰 찾으러 갈까 하는데"라며 양은희인 것처럼 문자를 보내 박영준을 더욱 압박했다.

자신의 범죄가 들킬까 두려워진 박영준은 선산에 묻어둔 양은희의 사체가 묻힌 땅속에서 휴대전화를 꺼냈고, 그 순간 신준호와 형사들에게 체포됐다. 이에 양은희는 평온한 표정으로 눈물을 흘리며 사라졌고, 김욱과 장판석, 이종아는 양은희의 인적 사항이 담긴 종이를 태워 보내주며 작별 인사를 전했다.

장판석은 딸을 향한 여전한 그리움을 내비쳤다. 장판석은 양은희의 모친 김명자를 찾아가 엄마에게 고마워했던 양은희의 마음을 전했다. 김명자는 “현지 찾았다는 뉴스 보면서 부러웠다. (그런데) 이건 아니다. 볼 수도 없고 만질 수도 없고. 현지 아빠는 어떻게 참고 살아요?”라며 울음을 터트렸다. 장판석은 딸 생각에 차오르는 눈물을 애써 삼켰다.

엔딩에서는 검은 가면을 쓴 의문의 인물과 마주선 오일용의 모습이 담겨 긴장감을 자아냈다. 더욱이 오일용에게 과거에 대해 말하지 말라며 단도리했던 강선장의 모습이 담긴 바 있어 점점 더 미스터리해지는 오일용의 정체에 궁금증이 치솟았다.

뉴스컬처 권수빈 ppbn0101@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