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캐피탈,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첫 선정

애큐온캐피탈,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첫 선정

데일리안 2022-12-14 16:20:00 신고

3줄요약
애큐온캐피탈이 14일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된 가운데 하강건(왼쪽부터) 애큐온캐피탈 사회공헌운영위원회 간사, 김민철 감사, 길광하 위원장, 최보경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센터장, 신유리 주임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애큐온캐피탈 애큐온캐피탈이 14일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된 가운데 하강건(왼쪽부터) 애큐온캐피탈 사회공헌운영위원회 간사, 김민철 감사, 길광하 위원장, 최보경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센터장, 신유리 주임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애큐온캐피탈

애큐온캐피탈은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첫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도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꾸준한 활동을 펼친 기업을 발굴해 공로를 인정해 주는 제도다. 애큐온캐피탈은 ▲환경경영 ▲사회공헌 ▲윤리경영 등 총 20개 지표에 대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애큐온캐피탈은 올 한 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에 기여했다. 지난 11월에는 소아암 환우들의 쾌유와 건강한 일상회복을 기원하는 행복 트레일런 축제에 6년 연속 참가했다.

7월에는 서울지역아동센터에 교육물품 300키트를 기부한데 이어 9월에는 사회복지법인 다운회 다운복지관과 함께 서울 노원구에 거주하는 재가장애인 100가구에 추석 명절음식을 전달했다. 10월에는 6000만원의 기금을 조성해 서울시 거주 저소득층 200가구에게 친환경 보일러 설치를 지원했다.

길광하 애큐온캐피탈 사회공헌운영위원장은 “임직원 모두가 ESG 경영에 힘쓴 결과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보다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온정을 베푸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애큐온캐피탈은 서울특별시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사회공헌위크’에서 4년 연속 사회공헌 협약서를 체결하고, 내년에도 서울시 사회복지시설과 함께 소외계층의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성화 사업의 협력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