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로컬검색, 어떻게 바뀌었나 보니… "키워드 리뷰 필터 도입"

네이버 로컬검색, 어떻게 바뀌었나 보니… "키워드 리뷰 필터 도입"

머니S 2022-12-10 05:20:00 신고

3줄요약
네이버가 축적된 키워드 리뷰를 네이버 검색기술과 결합해 보다 풍성한 로컬검색 생태계를 구축해 냈다.

10일 네이버에 따르면 회사는 키워드 리뷰를 통해 쌓인 키워드, 텍스트·사진 정보를 로컬검색 검색결과에 반영했다. 회사 관계자는 "리뷰를 통해 확인된 업체의 특징들이 검색결과에 반영됨에 따라 사용자는 검색의도에 맞춰 보다 세분화된 로컬정보를 탐색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검색결과에 '키워드 리뷰 필터'가 도입돼 기존 '영업 중인 업체 정보' 필터, '메뉴 별 업체 정보' 필터에 더해 '특별한 날 가기 좋아요' '사진이 잘 나와요' 등 업체의 특징을 중심으로 정보를 모아볼 수 있다. 음식점 업종을 대상으로 우선 적용되며 내년부터 대상 업종이 확대될 계획이다.

또 4억건이 넘는 텍스트·사진 리뷰가 검색에 유기적으로 반영되면서 사용자 검색의도에 더욱 가까운 검색결과 제공이 가능해졌다. 예를 들어 '한남동 스테이크'를 검색한 사용자는 로컬정보 중에서도 스테이크 메뉴 관련 정보를 찾고 있다는 점을 고려, 플레이스 영역에서도 업체별로 고객이 업로드한 스테이크 사진을 우선해 보여주고 스테이크 관련 리뷰도 소개해 준다.

이세훈 네이버 플레이스 검색 리더는 "키워드 리뷰를 필두로 진행해왔던 리뷰문화 개선의 결과물들이 독보적인 자체 검색기술과 만나 검색환경에서도 SME(중소상공인)가 자신의 개성을 앞세워 사용자와 연결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