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고" 외쳤던 차오루 뻔뻔하게 한국 복귀각 잡고 있는 근황 공개됐다

"중국 최고" 외쳤던 차오루 뻔뻔하게 한국 복귀각 잡고 있는 근황 공개됐다

경기연합신문 2022-12-09 18:22:12 신고

3줄요약
차오루 / 조세호
차오루 / 조세호

한동안 잠잠하던 피에스타 멤버 차오루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한국 활동 재개를 암시하는 근황을 전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과거 남중국해 영유권 분쟁과 관련해 중국 정부 입장을 옹호하는 논란도 함께 재조명되면서 그녀의 한국활동 재개 소식이 반가운 사람들과 비난하는 여론으로 나뉘어 화제가 되고 있다.

 



|

한국활동 재개 암시하는 차오루, 최근 근황

차오루 인스타그램 캡처
차오루 인스타그램 캡처

지난 9일, 차오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비자 드디어 나왔어요. 요즘 비자 다 전자비자예요. 난 지금 알았어요. 친구들 멤버들 너무 보고싶어요. 꼭 봐요. 보고싶다”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

차오루의 근황에 사유리는 “대박 보고파”라는 반응을 보였고, 자이언트 핑크 또한 “언니 보고싶어”라며 차오루를 그리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 편, “비자 나왔다. 꼭 보자”는 등 한국 활동 재개를 암시하는 글을 올려 누리꾼들은 “중국인은 그냥 중국에 있어라”, “왜 나오냐” 등의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

"중국은 한 점도 작아질 수 없다" 친중발언에 성난 민심

차오루가 자신의 웨이보 계정에
차오루가 자신의 웨이보 계정에 "중국은 한 점도 작아질 수 없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 차오루 웨이보 캡처

차오루는 중국인 출신이지만 귀여운 행동과 한국팬들에 대한 애정이 남달라 한국에서 활동하는 중국인 연예인에 비해 비교적 좋은 이미지를 형성했다.

그러나 지난 2016년 7월, 차오루 역시 자신의 웨이보 계정에 ‘남중국해 영유권 분쟁’과 관련해 “중국은 한 점도 작아질 수 없다”는 글을 게시하면서 논란이 된 바 있다.

그녀는 태생이 중국인이기 때문에 본국에 대한 당연한 입장이었겠지만, 중국이 한국 영토인 ‘이어도’에 대한 영유권까지 주장하면서 한국의 반중감정이 더욱 심했을 때라 빅토리아, 지아, 페이 등 다른 중국인 걸그룹 멤버와 함께 거센 비난을 받았다.

 

차오루 인스타그램에 비난의 댓글을 작성하는 한국인들 / 차오루 인스타그램 캡처
차오루 인스타그램에 비난의 댓글을 작성하는 한국인들 / 차오루 인스타그램 캡처

당시 차오루의 인스타그램에는 4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으며, 댓글 중 상당 수는 “한국에서 활동하면서 중국 영토 분쟁을 옹호하다니ㅋㅋ”, “그냥 너네 나라로 돌아가라” 등 차오루를 비난하는 내용이었다.

그러나 차오루의 주된 재산이 ‘개인의 소유권을 인정하지 않는 중국의 부동산’이기 때문에 국가의 심기를 건드리면 모든 재산을 순식간에 잃을 수도 있어 차오루의 각종 친중 발언 논란은 이러한 상황에서 비롯된 것이라는 의견도 있었다.

 

차오루가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자신의 일화를 말하고 있다. / 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캡처
차오루가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자신의 일화를 말하고 있다. / 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캡처

한 편 차오루는 지난 2015년 말,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의 게스트로 출연해 서툰 한국어로 인해 일어난 헤프닝을 공개하며 화제가 된 바 있다.

당시 차오루는 “교수님이 자꾸 ‘우리 새끼’라고 해서 ‘왜 욕을 하냐’고 물었다. 그런데 그 단어가 아끼고 싶어서 하는 말이라더라”라며 “새끼라는 단어가 때로는 애정 표현이 된다는 말을 듣고 그 다음 날 교수님을 보고 ‘안녕하세요 교수새끼’라고 했다.”고 말해 출연진 모두를 경악하게 만들었다.

 



|

차오루, 중국에선 어떻게 지내고 있나

차오루는 2017년 4월 맥심 화보촬영, 2018년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하며 간간히 얼굴을 비추다가 결국 2019년 이후, 한국에서 하던 모든 연예계 활동을 정리하고 중국으로 귀국하여 활동하고 있다.

 

차오루의 중국활동 / 차오루 웨이보 계정 캡처
차오루의 중국활동 / 차오루 웨이보 계정 캡처

한국활동을 정리한 사유가 지난 ‘친중 발언 논란’ 여파의 비중도 꽤 클 것으로 보이는데 차오루의 인스타 SNS의 업로드는 2020년 3월 이후로 멈춰 있지만, 웨이보 계정에는 그 이후에도 꾸준히 업로드 되고 있으며, 중국에서의 활동 모습을 담은 사진 위주로 올라오고 있기 때문이다.

이를 두고 네티즌들은 “중국에서 활동 계속하지 왜 또 돌아온다고 난리”, “갈 땐 맘대로 가는데 올 땐 안되지” 등의 차오루의 한국 활동 재개 소식에 대한 부정적인 반응이 대다수이나 “비타민같은 차오루 다시 보고싶다”, “자기나라 입장 옹호했다고 이렇게까지 욕 먹어야 되냐”는 등 반대의견도 꽤 있는 것으로 보인다.

 



|

한국에서 사랑받았던 그 시절 차오루

'우리결혼했어요'에 출연한 차오루 / MBC '우리 결혼했어요' 방송화면 캡처
'우리결혼했어요'에 출연한 차오루 / MBC '우리 결혼했어요' 방송화면 캡처

차오루는 1987년 8월 30일, 올해 나리 36세이며 중국 후난성 장자제시 묘족 출신이자 피에스타로 데뷔한 중국인 아이돌 멤버이다.

그녀는 2016년도 상반기가 전성기 시절이라고 볼 수 있는데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에서 김구라의 방송에 게스트로 출연하면서 열심히 방송에 임하는 모습에 그 후로 ‘능력자들’, ‘3대천왕’, ‘동상이몽’, ‘진짜 사나이’ 등에 출연하며 주말 예능을 뒤흔들어 놓는 캐릭터로 자리잡았다.

또한, 차오루는 지난 2016년 3월, 가상 남편인 조세호와 함께 MBC 가상결혼 예능 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에 합류해 ‘차오차오 커플’ 이라고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Copyright ⓒ 경기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